국내 부동산 VR 이끄는 ‘디자인에이포인트’, 첨단 신기술 특허출원 행보 눈길

입력 : ㅣ 수정 : 2018-08-22 13:54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국내 건설부동산분야 VR 선도기업 디자인에이포인트가 VR 특허 기술 출시 등 독자적인 행보로 업계의 눈길을 끌고 있고 있다.

디자인에이포인트는 생소했던 국내 건설부동산 VR분야에 획기적인 관련 기술을 성공적으로 접목 시킨 기업이다. 그동안 국내 VR·AR시장은 게임이나 영상 스포츠 등 주로 체험 용도에 한정적인 경우가 많았지만 디자인에이포인트는 분양, 건축 등 건설부동산분야에 VR 기술을 접목시켜 새로운 지평을 연 회사로 평가받고 있다.

건설 부동산 분야는 선분양제도를 도입한 부동산 시장 특성상 2~3년 뒤 준공되는 실물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완제품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실제로 분양 마케팅시장에서는 조감도나 투시도 등 2차원 적 그래픽에만 의존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와 달리 VR 기술은 준공 후 모습을 보다 생생하게 확인하고, 다이나믹하게 체험할 수 있는 만큼 더욱 환영받고 있는 추세다.

디자인에이포인트는 20년 건축그래픽(CG)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리얼타임 3D 엔진 기술력을 보유했다. 리얼타임 렌더링(실시간 영상제작) 적용한 VR기술은 아파트 등 주거상품의 설계 및 인테리어 데이터를 입력해 가상 현실로 구현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힐스테이트 판교 모비우스’, ‘평택 비전 레이크푸르지오’, ‘가야 센트레빌’,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 등 분양 시장에 분양 업계 관계자 들은 물론 모델하우스 방문객들에게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키며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에는 한층 진화한 VR 프로그램 ‘인사이트VR’ 솔루션을 출시하면서 다시 한 번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인사이트VR’에는 건축물 내외부에 대한 VR 기술을 바탕으로 한 ‘에어 콘트롤(Air control)’ 첨단 VR신기술이 접목됐다.

건축물 내외부에 관한 VR 특허를 바탕으로 한 ‘에어콘트롤(Air control)’기술은 시연자가 에어 마우스(air mouse)를 통해 허공에서 조작하면 3차원(3D)으로 구현된 조감도(Bird‘s Eye View)를 회전, 확대, 축소, 이동할 수 있고 눈높이의 특정 지점들을 상호 이동하거나 주위 전망을 모든 방향에서 둘러볼 수 있는 기술이다.

’인사이트 VR‘에는 기존 VR 체험을 위해 머리에 쓰던 HMD(Head Mounted Display) 장치 없이 간단하게 마우스 만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진화했다.

이를 통해 기존 건설분야에서 도면과 브로셔, 모형으로 설명하던 것에서 벗어나 원하는 위치에서 입체 영상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어 기존 모형·동영상·CG 등을 대체하거나 보완할 것으로 기대된다.

디자인에이포인트 성창건 대표는 “그동안 쌓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부동산 VR 시장에 한차원 높은 다양한 시도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인사이트VR이 아파트 재건축, 도시개발 등 다양한 부동산 개발 사업에 적용해 소비자에게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자인에이포인트는 이외에도 건설부동산 관련 다양한 VR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행보에도 업계의 관심이 뜨거울 전망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건강나누리캠프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