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글로벌 계약서 플랫폼 ‘글로핸즈’… “작성부터 서명까지 한 번에”

글로벌 계약서 플랫폼 ‘글로핸즈’… “작성부터 서명까지 한 번에”

입력 2018-08-20 10:17
업데이트 2018-08-20 1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글로핸즈는 전자계약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 중이며, 개인회원을 대상으로 무료 전자계약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글로핸즈는 전자계약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 중이며, 개인회원을 대상으로 무료 전자계약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시대가 도래한 만큼, 이웃나라와의 교류가 확대되고 국내 사업자들의 무대가 세계 곳곳으로 뻗어나가고 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을 통해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겠다는 비전으로 전자계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있다. 글로벌의 ‘글로’와 돕다 라는 뜻의 ‘핸즈’의 합성어인 ‘글로핸즈’라는 회사가 바로 그 주인공.

글로핸즈는 전자계약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 중이며, 개인회원을 대상으로 무료 전자계약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글로핸즈의 전자계약 서비스는 국내외 계약 당사자 간의 대면 없이 온라인에서 계약서 발송부터 본인인증, 서명날인, 계약서 검토 및 번역 등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과 중국의 변호사, 노무사 등 전문가를 통해 계약서의 작성과 검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중국어와 영어의 계약서 번역서비스도 제공한다.

글로핸즈와 기존의 전자계약 서비스의 차별점은 계약서 작성부터 검토, 번역, 전자서명까지 계약을 온라인에서 원스톱으로 손쉽게 진행이 가능하며 한국-중국 간 계약체결에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다양한 글자 크기와 글자체로 서명이 가능하며 텍스트, 날짜, 메모 등 문서 계약의 서명필드와 체크박스, 라디오박스, 드롭다운박스 등의 전자계약서를 위한 서명 필드까지 제공하며, 모든 서비스는 모바일과 태블릿에서도 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글로핸즈 최충열 대표는 “이메일도 무료인데 전자서명도 무료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개인과 기업들의 글로벌 계약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절감뿐만 아니라 편의성과 안정성도 높여가겠다“며 ”현재 블록체인을 활용한 문서진본위여부 인증을 적용하고 있으며 중국을 필두로 동남아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글로핸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한 물리적 보안과 파일 암호화 전송을 통해 보안을 강화하였으며, 한-중 양국의 계약 참여자의 개인 신분 인증이 가능하다. 서명 완료 시 계약 체결 시간, IP 기록 등이 포함된 감사추적인증서가 발급돼 법적 효력이 강화된다는 특징도 갖고 있다.

한편 글로핸즈는 2017년 창업진흥원과 서울산업진흥원의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서울창업허브에서 지원받고 있다. 자세한 서비스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