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남자핸드볼, 여자농구 단일팀, 손흥민 출전 17일의 관전포인트

남자핸드볼, 여자농구 단일팀, 손흥민 출전 17일의 관전포인트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8-17 11:08
업데이트 2018-08-17 11: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개막을 하루 앞둔 17일 조별리그 첫 경기를 대승으로 장식한 남자축구 대표팀이 말레이시아를 상대로 16강 조기 확정에 나선다. 남북 단일팀으로는 처음 종합대회에서 승리를 거둔 여자농구 단일팀도 연승에 도전한다. 구기 세 종목에서 우리 대표팀이 열전에 나선다.

맨먼저 남자 핸드볼 대표팀이 오전 11시 조별리그 2차전으로 일본과 맞선다. 조영신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지난 13일 조별리그 1차전에서 파키스탄을 47-16으로 완파했다. 일본은 우리보다 객관적인 전력이 한 수 아래지만 2020년 도쿄올림픽에 대비해 외국인 감독을 기용하면서 최근 기량이 올라온 만큼 방심하면 안된다.

이문규 감독이 지휘하는 여자농구 단일팀 ‘코리아’도 낮 12시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GBK) 스포츠 컴플렉스 농구장에서 대만과 X조 2차전에 나선다. 개최국 인도네시아와의 1차전에서 북측 로숙영 등의 활약을 앞세워 ‘단일팀 시너지’를 발휘하며 108-40 대승을 거둔 여세를 몰아 대만까지 꺾고 조 선두를 굳힐 작정이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남자축구 대표팀은 오후 9시 자와바랏주 반둥의 시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말레이시아와 E조 조별리그 2차전을 펼친다. 1차전에서 바레인을 6-0으로 완파하며 힘차게 첫발을 내디딘 김학범호는 약체인 말레이시아를 화끈하게 제압해 일찌감치 16강행에 쐐기를 박을 계획이다. 바레인전 뒤 이틀 만에 치러지는 경기인 만큼 선수들의 컨디션을 위해 로테이션을 가동하면서 손흥민(토트넘)의 실전 감각을 살리기 위해 후반 교체 투입을 예상해볼 수 있겠다.

바레인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황의조(감바 오사카)와 한 골씩 넣은 황희찬(잘츠부르크)과 나상호(광주), 후반 교체 투입됐던 이승우(엘라스 베로나)와 손흥민이 어떤 공격 조합을 선보일지도 관전 포인트 가운데 하나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손흥민이 17일 오후 9시 말레이시아와 E조 조별리그 2차전에 나설지 주목된다. 사진은 이틀 전 바레인전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교체돼 벤치로 들어오는 황의조(왼쪽)와 손을 마주치는 장면. 반둥 연합뉴스
손흥민이 17일 오후 9시 말레이시아와 E조 조별리그 2차전에 나설지 주목된다. 사진은 이틀 전 바레인전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교체돼 벤치로 들어오는 황의조(왼쪽)와 손을 마주치는 장면.
반둥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