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중소기업, 中 베이징·우한 시장개척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중소기업, 中 베이징·우한 시장개척

김병철 기자
입력 2018-08-14 17:46
업데이트 2018-08-14 19: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6~10일 중국 베이징과 우한에서 열린 수출상담회에 시장개척단으로 파견된 용인 관내 7개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제공
지난 6~10일 중국 베이징과 우한에서 열린 수출상담회에 시장개척단으로 파견된 용인 관내 7개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제공
경기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과 관내 중소기업들이 손잡고 중국 베이징과 우한에서 시장개척 활동을 벌여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렸다.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은 지난 6~10일 중국 베이징과 우한에서 열린 수출상담회에 관내 7개 중소기업을 시장개척단으로 파견해 모두 73건, 1874만달러 규모의 상담실적을 거뒀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관내 유망 IT·SW 중소기업인 ㈜아우라코스메틱스, ㈜한국융합아이티, ㈜엠피에스코리아, 미래를생각하는사람들, 체크인스프트, ㈜이노시스, ㈜두연경영인증원 등 7개 기업이 참가해 시장개척 활동을 벌였다.

이중 전기차량 제어장치를 개발한 ㈜엠피에스코리아는 전 세계적으로 전기자동차의 폭넓은 수요 확대가 기대되는 만큼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베이징과 우한에서 416만달러 규모의 계약을 추진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사진이나 이미지 파일을 손톱에 네일 아트로 변환해 주는 소프트웨어와 기계를 생산하는 ㈜아우라코스메틱스는 현지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았다. 회사는 현지 업체와 11만 2000달러 상당의 계약 체결을 추진중이다.

㈜아우라코스메틱스의 김경훈 대표는 “진흥원의 도움으로 수출상담회에 참석한 관내 기업들이 적지 않은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수 있었다”면서 “특히 중국 시장에 진출할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진흥원은 지난 2007년부터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개척을 위해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출상담 장소, 임차료, 통역, 현지차량, 항공료 등을 지원하고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수 중소기업을 적극 발굴·육성하는 한편 해외 시장 개척을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병철 기자 kbch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