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2018년 4차 산업혁명 선도훈련’ 무료교육 시행

입력 : ㅣ 수정 : 2018-08-13 10:46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졸업예정자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기술교육의 장이 열린다.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졸업예정자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기술교육의 장이 열린다.

졸업예정자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기술교육의 장이 열린다.

한국생산성본부(KPC)는 ‘2018년 4차 산업혁명 선도훈련’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연일 높아지는 대학 졸업생들의 실업률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마련됐다.

‘2018년 4차 산업혁명 선도훈련’은 졸업예정자와 취업준비생들에게 이 시대의 화두로 떠오른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실무교육을 제공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이를 위해 한국생산성본부 측은 미취업자 및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 4학년 2학기 재학생들에게 4차 산업의 핵심 기술이라 할 수 있는 AI(인공지능)를 비롯해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3가지 기술을 바탕으로 구성된 4개의 과정을 제공한다.

아울러 농심NDS, 대우정보시스템, DK유엔씨, 현대해상보험, KT넥스알 등 40개 참여기업과 협력하여 실무교육 중심의 프로젝트형(PBL) 방식의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는 교육생의 이해도와 실무적응력 강화를 위한 것으로써, 이번 과정의 우수 수료생은 참여기업의 적극적인 채용지원이 이뤄질 예정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생산성본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대학에서 양성하는 인재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간의 간극을 줄이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4차 산업의 핵심 기술을 무료로 배우고 취업까지 연계되어 있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8년 4차 산업혁명 선도훈련은 오는 8월 24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