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미래교육원, 역사문화·미술사 교육과정 인기

입력 : ㅣ 수정 : 2018-08-10 10:00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숙명여대 미래교육원의 역사문화 및 미술사 교육과정이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숙명여대 미래교육원의 역사문화 및 미술사 교육과정이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숙명여대 미래교육원의 역사문화 및 미술사 교육과정이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의 형식의 강좌에서 벗어나 교강사, 수강생들이 함께하는 답사를 통해 강의실에서 공부했던 내용을 직접 보고 느끼는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특히, 역사문화 교육 중 한국문화 강좌는 30년째 수강생들의 발길을 모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문화 강좌는 한국사의 흐름과 중요한 역사적 쟁점을 중심으로 학습하고 이해함으로써 체계적으로 역사를 배울 수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한국 여성의 생활과 역할, 지위 변화의 변천사 등 여성이 역사의 주체로서 발전해 가는 과정을 살펴본다.

서양문화 강좌는 시대별, 역사적 사건과 쟁점을 통해 서양사를 학습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아메리카 대륙의 정착 과정과 발견 과정부터 영국으로부터 독립하여 발전하는 역사적 전개과정을 살펴본다.


중국역사 강좌는 동아시아의 역사와 문명에 큰 영향을 끼친 중국 역사를 거시적인 시각에서 살펴본다. 중국인의 오랜 역사적 경험을 파악함으로써 오늘날의 중국을 보다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가 진행된다.

서양근현대미술사와 직장인을 위한 서양미술사 강좌는 미술의 흐름을 역사적 문맥에서 의의를 살펴보고 작품을 이해하며 미술관련 전문교양을 쌓아볼 수 있다.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 역사문화 교육과정은 오는 9월 8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며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숙명여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건강나누리캠프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