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중동’ 복합단지 내 상가 ‘힐스 에비뉴’ 인기

입력 : ㅣ 수정 : 2018-07-30 15:10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주택 시장 규제와 낮은 은행 예금 금리가 맞물리면서 부동산 시장에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입지가 우수한 복합단지 내 상가가 유망 투자처로 인식되면서 신규 분양 물량이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지역 소규모 상가 투자수익률은 6.18%, 중대형 상가는 6.55%, 집합상가는 6.32%로 평균 상가 투자수익률이 6.35%로 집계됐다. 특히 경기 지역은 7.06%로 서울(6.41%)보다 높은 수익률을 나타냈다. 또한 현재 시중은행 예금 금리가 2% 수준임을 감안하면 상가의 수익률은 현저히 높은 수치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부천시 내 핵심 입지로 향후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기대되는 상가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복합단지 ‘힐스테이트 중동’ 내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다.

‘힐스 에비뉴’는 경기도 부천시 중동 특별계획1구역 일대에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중동’ 내 상업시설이다. 경기도 부천시 중동 1154번지 일원에 들어설 ‘힐스테이트 중동’은 지하 4층~지상 49층 규모, 아파트 999가구, 오피스텔 49실,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243실로 구성돼 있다. 업무∙주거∙상업시설이 갖춰진 복합단지 ‘힐스테이트 중동’ 단지 내에 들어서는 ‘힐스 에비뉴’는 부천 중심상권의 탁월한 입지환경을 갖춰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차별화된 전략이 눈에 띈다. ‘힐스테이트 중동’ 단지 내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는 기존 부천 로데오상권에 들어선 유흥 위주의 성인 상권과는 다르게 부천에서 볼 수 없었던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가족 중심의 라이프 스타일 상업시설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중동’ 내 상가답게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상가 주변으로 부천시청과, 문화예술회관,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CGV, 롯데시네마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위치해 ‘힐스테이트 중동’ 주변으로는 많은 인구 유입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이 밖에 부천 중동신도시 내 최대 규모 녹지공간인 부천중앙공원을 이용하는 방문객들과 인근에 있는 여러 초•중•고와 학원가에 따른 학생 수요도 확보하고 있다.

단지 내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들어서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하다. 보통 스트리트형 상가는 고층 박스형 상가와는 달리 길을 따라 저층에 점포가 배치되기 때문에 고객의 동선과 시선에 맞춰져 집객력이 뛰어나다. ‘힐스 에비뉴’의 경우 길주로, 중동로 등 4면이 도로와 접해 있는 골든블록에 위치해 기존 수요층 흡수는 물론 더욱 많은 유동인구 유입이 기대된다.

복합단지로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중동’에 들어서는만큼 세심한 내부설계도 장점이다. ‘힐스 에비뉴’는 내부에 있는 중앙광장과 공원형 보행자 도로가 연결되어 있어 이를 통해 시청과 로데오거리로 쉽게 이동이 가능해 상권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힐스 에비뉴’는 브랜드 자체의 희소가치를 지녀 수요자들에게 쉽게 각인된다는 강점을 지녔다. 1군 건설사 현대엔지니어링의 브랜드 상가인데다 최고 49층으로 조성되는 복합단지 내에 들어서는 만큼 지역 내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중동’ 내 조성되는 ‘힐스 에비뉴’ 분양 관계자는 “안정적인 투자수익률을 기반으로 최적의 입지까지 선점해 다양한 장점을 두루 갖춘 만큼 ‘힐스 에비뉴’는 유망한 투자처라 할 수 있다”며 “‘힐스테이트 중동 복합단지 고정수요를 비롯, 인근 주거 및 업무 시설의 배후수요도 탄탄하게 형성되어 있어 안정적인 투자수익 창출이 가능해 투자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중동’ 내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상동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2년 2월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건강나누리캠프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