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공공도서관에서 가장 많이 빌려간 직장인 관련 책은?

공공도서관에서 가장 많이 빌려간 직장인 관련 책은?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07-26 19:42
업데이트 2018-07-26 19: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유석 ‘개인주의자 선언’
문유석 ‘개인주의자 선언’
전국 공공도서관에서 가장 많이 빌려간 직장·직장인 관련 책은 문유석 판사가 쓴 ‘개인주의자 선언’으로 나타났다.

국립중앙도서관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과 함께 공공도서관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도서관 정보나루’에서 2015년 1월부터 지난 5월까지 공공도서관 대출 데이터 약 2억 6000만건 중 직장·직장인 관련 도서를 분석한 결과를 이같이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직장·직장인 관련 도서 대출 1위에 오른 ‘개인주의자 선언’은 현직 부장판사인 문유석 판사가 한국사회에 만연한 국가주의, 집단주의 사회 문화를 비판한 책이다. 문유석 판사는 최근 자신의 소설 ‘미스 함무라비’를 원작으로 한 JTBC의 동명 드라마 대본을 직접 집필하기도 했다.

2~5위는 각각 ‘말의 품격’, ‘약간의 거리를 둔다’, ‘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법’, ‘마흔, 논어를 읽어야 할 시간’으로 나타났다.

이어 6~10위에는 ‘온전히 나답게’, ‘퇴사하겠습니다’,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실어증입니다, 일하기싫어증’, ‘행복한 출근길’이 각각 순위에 올랐다.

한편 직장과 직장인을 소재로 한 소설 중에는 정이현이 쓴 ‘달콤한 나의 도시’ 대출량이 가장 많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직장과 직장인 관련 도서 중 대출 실적이 좋은 책은 대부분 직장 동료와 소통, 직장인으로서의 소양이 주제”라고 말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