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폼페이오, 25일 북한 비핵화 협상에 대해 증언할 예정

폼페이오, 25일 북한 비핵화 협상에 대해 증언할 예정

입력 2018-07-25 20:23
업데이트 2018-07-25 20: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이 지난 23일 캘리포니아주 시미밸리 소재 레이건 대통령기념 도서관에서 연설하는 모습. AP 연합뉴스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이 지난 23일 캘리포니아주 시미밸리 소재 레이건 대통령기념 도서관에서 연설하는 모습. AP 연합뉴스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25일(현지시간) 오후 상원 청문회에서 6·12 북-미 정상회담과 미-러 정상회담의 결과 및 후속 진행 상황에 대해 밝힌다.

특히 싱가포르에서 북-미 정상회담을 한 지 한 달쯤 지났으나 정상 간 서로 어떤 약속을 했는지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황이다. 따라서 이 부분에 대해 집중적 추궁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또 지난 16일 폼페이오 장관의 3차 평양방문 이후 비핵화 협상 진행 상황과 관련해서도 질의가 있을 예정이다.

이에 더해 지난 16일 미-러 정상회담 당시 트럼프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이 2시간 동안 가진 ‘사적 면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질의응답이 이뤄질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올해 가을쯤 백악관에서 푸틴 대통령과 두 번째 정상회담을 하는 방안을 놓고도 문제가 제기될 수 있다.

AFP통신에 따르면 폼페이오 장관은 청문회와 관련해 “미국과 러시아 사이의 관계를 포함한 많은 문제에 관해 증언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외교위 일부 의원들은 폼페이오 장관이 배석하지 않았던 트럼프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의 사적 만남에 대해 명확히 밝힐 수 있을지 의문을 표하기도 했다.

곽혜진 기자 demi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