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여배우 스캔들’ 관련 김어준·주진우 잇달아 소환

이재명 ‘여배우 스캔들’ 관련 김어준·주진우 잇달아 소환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18-07-23 22:17
업데이트 2018-07-23 22: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어준 24일 오후 1시30분 . 주진우 25일 오후 2시 참고인 자격으로

이미지 확대
김어준(왼쪽).주진우(오른쪽)씨.
김어준(왼쪽).주진우(오른쪽)씨.
이재명 경기지사의 ‘여배우 스캔들’과 관련 경찰이 김어준·주진우씨 등 중요 참고인들을 잇달아 불러 조사한다.

23일 경기 분당경찰서에 따르면 바른미래당이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이 지사를 고발한 것과 관련해 김어준씨를 오는 24일 오후 1시 30분, 주진우 기자는 다음날인 25일 오후 2시 참고인 자격으로 소환한다.

이들은 지난 6·13 지방선거 과정에서 이 지사의 ‘여배우 스캔들’을 폭로한 김영환 당시 바른미래당 경기지사 후보로부터 관련 내용을 ‘잘 아는 인물들’로 지목됐다. 당시 김 후보는 “주진우, 김어준, 그리고 정봉주 전 의원도 이 문제를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먼저 김부선씨와 이 지사의 관계를 김어준씨가 알고 있는지 여부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앞서 경찰은 지난 18일 오후 2시 공지영 작가를 참고인 자격으로 불러 4시간 정도 조사했다. 공 작가는 6·13 지방선거를 앞둔 지난달 7일 페이스북에 “2년 전 어느 날 주진우 기자와 차를 타고 가다가 차기대선 주자 이야기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저는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이지만 이재명 시장을 좋아하고 있었기 때문에 진우와 이야기 중에 그 의견을 밝혔습니다”라는 글을 올린 바 있다. 그는 당시 이 글에서 “주 기자가 정색하며 김부선하고 문제 때문에 요새 골머리를 앓았는데 다 해결됐다. 겨우 막았다. 하는 이야기를 했습니다”라고 썼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사건은 의혹이 여러 가지이고 조사할 부분이 많아 피고발인들 조사까지 가려면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앞서 바른미래당은 방송토론 등에서 형을 정신병원에 강제입원시키려 한 사실과 배우 김부선 씨를 농락한 사실을 부인한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 등을 들어 이재명 지사를 고발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