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플랫폼 ‘퀴즈톡(QUIZTOK)’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선보이며 퀴즈 어플 시장의 수요를 흡수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퀴즈 플랫폼 ‘퀴즈톡(QUIZTOK)’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선보이며 퀴즈 어플 시장의 수요를 흡수하고 있다.
퀴즈톡의 가장 큰 특징은 창작자와 풀이자, 광고주와 후원사 등 모든 참여자를 위한 광고 보상 생태계로 운영된다는 점이다. 또한 카카오톡, 라인, 텔레그램에서 친구추가 만으로 퀴즈를 즐기고 보상을 받을 수 있어 보다 간편하다.
퀴즈톡은 누구나 퀴즈 창작자이자 소비자로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퀴즈 창작자가 등록한 퀴즈를 다른 유저가 풀었을 때 일정한 보상이 주어지며 퀴즈 풀이자는 문제를 풀었을 때 해당하는 포인트를 리워드로 받는다.
또한 퀴즈 큐레이터에게는 퀴즈 창작자가 출제한 퀴즈를 선택, 분류하여 다른 유저에게 중개할 때 보상이 지급되며, 퀴즈를 풀면 광고가 노출되고 퀴즈 별 포인트는 참여자에게 일정 비율로 나누어 지급이 이루어진다.
이렇게 퀴즈 창작자와 퀴즈 큐레이터, 퀴즈 풀이자들이 각각 획득한 보상은 포인트로 지급되며, 향후 서비스에서는 일정 포인트를 획득한 경우 해당 포인트를 퀴즈톡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본인이 받은 포인트 및 토큰을 후원이나 기부할 수 있도록 개발할 예정이다.
퀴즈톡 관계자는 “퀴즈 생태계에서 창출되는 보상을 창작자와 풀이자, 큐레이터, 광고주, 후원사까지 모두가 나눠 갖는 방식이다. 각 유저들이 직접적으로 소통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는 것이 퀴즈톡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퀴즈톡은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해 8월 중 필리핀에 법인 지사 설립을 앞두고 있으며, 2018년 4분기 ‘퀴즈톡 플랫폼 1.0’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된 정식 애플리케이션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