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시아나 여객기 랜딩기어 결함…‘후쿠오카→인천’ 8시간 지연

아시아나 여객기 랜딩기어 결함…‘후쿠오카→인천’ 8시간 지연

강경민 기자
입력 2018-07-21 17:33
업데이트 2018-07-21 17: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시아나항공  서울신문 DB
아시아나항공
서울신문 DB
일본 후쿠오카를 떠나 인천으로 오려던 아시아나항공 여객기가 기체 결함으로 회항하면서 승객 200여명이 불편을 겪고 있다.

21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28분께 후쿠오카공항을 이륙한 인천행 OZ131편(A350) 여객기에서 기체 결함이 발견돼 기장이 기수를 다시 일본으로 돌렸다.

이 여객기는 낮 12시 40분께 후쿠오카공항에 내려 정비를 받고 있다.

아시아나 관계자는 “해당 여객기는 이륙 후 항공기 앞쪽에 장착된 노즈 랜딩기어가 위로 올라오지 않는 결함이 발생해 후쿠오카로 회항했다”고 말했다.

아시아나는 대체 여객기(B777)를 후쿠오카로 보내 이날 오후 7시 30분께 다시 승객을 태우고 인천으로 출발할 계획이다.

문제 여객기에는 승객 219명이 타고 있었으며 이들은 출발이 약 8시간 뒤로 밀리며 불편을 겪고 있다.

아시아나는 지난 16∼19일 잇단 항공기 고장으로 인천∼로마·뉴욕·로스앤젤레스·시카고 등 노선의 출발이 길게는 10시간 넘게 지연되면서 승객 불만과 함께 안전에 대한 우려가 불거졌다.

아시아나 직원들이 모인 카카오톡 익명 채팅방에서는 ‘부품 돌려막기’와 정비인력 부족이 연이은 고장 근본적인 문제라고 지적하는 목소리가 나오기도 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런 우려에 “항공기 부품을 장탈해 다른 비행기에 장착하는 정비방식은 합법적인 정비 방법이며 정부 권고보다 많은 정비인력을 운용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