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핵 포기하는 순간 김정은 숙청된다”…페북 정치 재개

홍준표 “핵 포기하는 순간 김정은 숙청된다”…페북 정치 재개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07-21 11:22
업데이트 2018-07-21 11: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11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미국으로 출국 전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18.7.11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11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미국으로 출국 전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18.7.11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정부의 대북 정책을 비판하면서 ‘페북 정치’를 재개했다.

홍준표 전 대표는 21일 새벽 2시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대화와 타협으로 (한반도의 냉전을) 돌파하려면 상대의 자세와 태도 변화가 전제돼야 하는데 지금의 북은 전혀 변화되지 않았다”면서 “위장이라는 뜻”이라고 썼다.

현재 미국에 체류 중인 홍준표 전 대표는 지난 6월 26일 “페이스북 정치는 지난주로 끝내고 앞으로 일상으로 돌아갑니다”라고 밝혔고, 지난 7일 미국으로 출국하기 앞서 문재인 정부의 대북 정책과 경제 정책을 비판하는 장문의 글을 쓴 뒤로 2주간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지 않았다.

홍준표 전 대표는 “그런데도 북이 변했다고 국민을 현혹하는 것은 더 큰 재앙을 불러올 수가 있다”면서 “DJ(김대중 전 대통령)나 노무현이 북에 지원한 달러가 핵이 되어 돌아왔듯이 북에 대한 오판은 북핵을 용인하는 한반도의 재앙을 가져올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홍준표 전 대표는 “북은 절대 핵을 포기하지 않는다”면서 “체제 전쟁에서 밀리다가 북핵 한 방으로 주도권을 잡았는데 그것을 포기할 리가 있나”라면서 “북핵을 포기하는 순간 김정은도 강성 군부에 의해 숙청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북핵을 대처하는 지금 정권의 방법에 대해 내가 우려하는 것이 바로 이것”이라면서 “결코 냉전적 사고가 아니라는 점을 거듭 강조한다”고 덧붙였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