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두천 어린이 참사···“기본조치 안한 탓”

동두천 어린이 참사···“기본조치 안한 탓”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18-07-20 20:04
업데이트 2018-07-20 20: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하차 때 뒷좌석 확인 않고, 결원 알고도 조치 안해”

동두천에서 4살 여아가 어린이집 통원 차 안에 방치돼 숨진 사고는 보육교사들이 인원 파악 등 기본적인 조치를 제대로 하지 않아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기 동두천경찰서는 20일 사고가 발생한 어린이집 담임 보육교사 A(34)씨와 인솔교사 B(24)씨, 원장 C(36)씨를 불러 조사하고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형사입건했다. 운전기사 D(62)씨에 대한 조사는 현재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진술에 따르면 인솔교사 B씨는 숨진 E(4)양 등 어린이 9명을 태우고 17일 오전 9시40분쯤 어린이집에 도착했다. B씨는 “차에서 아이들이 서로 빨리 내리려다 부딪히며 울음을 터뜨려 정신없는 상황에서 뒷좌석에 앉아 있던 E양을 잊었다”고 진술했다.

담당 보육교사 A씨는 E양이 없다는 사실을 알고도 원장에게 바로 알리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관계자는 “아이들이 등원한 직후 인원을 확인해 결원이 있으면 원장에게 보고해야 하는데 A씨가 이를 잊고 그대로 수업을 진행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설명했다.

오후 4시가 넘어서야 원내 폐쇄회로(CC)TV를 확인한 원감 선생이 E양이 보이지 않는다고 교사들에게 알렸고, 어린이집 측은 그제야 부모에게 연락했다. “아이가 정상 등원했다”는 부모 연락을 받고 부랴부랴 근처를 뒤져 어린이집 차 안에서 E양을 발견했지만 이미 E양은 숨을 거둔 상태였다. 이 어린이집의 규모는 원생 97명에 반이 6개다. 교사는 총 11명이며, 정교사 8명과 보조교사 3명이다. A씨가 맡은 반의 어린이 수는 15명이다.

앞서 지난 17일 오후 4시 50분쯤 동두천시의 한 어린이집 통학차량에서 4살 E양이 숨진 채 발견됐다. E양은 어린이집 통원 차량에서 미처 내리지 못하고 약 7시간 방치돼 숨진 것으로 조사됐다. 안전벨트를 풀지 못한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동두천 낮 기온은 30도를 훌쩍 넘는 폭염이 기승을 부렸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