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울산시립미술관 건립 공론화 과정 거치기로 해 최대 1년 늦어진다

울산시립미술관 건립 공론화 과정 거치기로 해 최대 1년 늦어진다

박정훈 기자
박정훈 기자
입력 2018-07-20 09:10
업데이트 2018-07-20 09: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울산시립미술관 건립이 시민 공론화 과정으로 최대 1년가량 늦어질 전망이다.

20일 울산시에 따르면 민선 7기 시정철학과 시민여론을 충분히 반영하려고 시립미술관 건립과 운영에 대한 공론화 과정을 거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전문가위원회를 구성해 시민대토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전문가위원회는 건축설계안과 운영방안을 논의해 시민대토론회에 상정한다. 시민대토론회는 상정된 개선안을 확정하고 시장에게 권고할 계획이다.

전문가위원회는 행정부시장을 위원장으로, 건축설계분과와 운영방안분과로 구성할 예정이다. 분과별로 10명 안팎의 전문가가 참여한다.

또 시민대토론회는 시민을 대표할 수 있는 100명이 참가하고, 관련 기관 추천과 일반시민 신청자로 구성한다.

울산시는 다음 달 7일 전문가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같은 달 29일 시민대토론회를 열 계획이다.

공론화 과정은 6개월에서 최대 1년가량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공론화 과정은 전문위원회와 시민대토론회를 중심으로 진행된다”며 “시립미술관 건립 개선안은 건축설계와 운영방안을 담고, 입지 변경에 관해서는 검토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앞서 송철호 시장 인수위원회는 이달 초 “시립미술관 건립 추진과정에서 충분한 여론 수렴이 부족했고, 민선 7기 시정철학이 담긴 미술관 건립이 필요하다”며 건설사 선정절차 중단을 요청했다. 시는 이를 받아들여 재논의하기로 했다.

한편 2011년 자문위원회 구성을 돛을 올린 울산시립미술관은 사업비 708억원을 투입해 중구 북정동 6182㎡ 부지에 연면적 1만 2770㎡, 지하 3층,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울산 박정훈 기자 jhp@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