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나금융투자, ‘전단채 플러스랩’으로 수익·안정 원샷

하나금융투자, ‘전단채 플러스랩’으로 수익·안정 원샷

김주연 기자
김주연 기자
입력 2018-07-17 16:24
업데이트 2018-07-17 17: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하나금융투자 직원이 변동성이 확대된 채권시장에서 단기자금을 안정적으로 굴릴 수 있는 ‘하나 전단채 플러스랩’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하나금융투자 제공
하나금융투자 직원이 변동성이 확대된 채권시장에서 단기자금을 안정적으로 굴릴 수 있는 ‘하나 전단채 플러스랩’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하나금융투자 제공
하나금융투자는 최근 변동성이 확대된 채권시장에서 단기자금을 효과적으로 굴리려는 투자자라면 ‘하나 전단채 플러스랩’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17일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하나 전단채 플러스랩은 단기채권과 기업어음(CP)에 분산 투자해 시중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목표로 한다. 전기단기사채(전단채)는 전자 방식으로 발행되는 만기 1년 미만 채권이며, 전단채랩은 여러 전단채를 묶어 투자하고 수익을 지급하는 상품을 의미한다.

하나 전단채 플러스랩의 핵심 운용 전략은 ‘수익률 곡선 타기’와 ‘사다리형 만기’다. 이 중 수익률 곡선 타기 전략은 만기에 가까워질수록 금리가 하락해 채권 가격이 오르는 점을 활용한다. 사다리형 만기는 만기별로 같은 양의 채권을 보유해 리스크를 줄이는 역할을 한다.

하나 전단채 플러스랩은 주로 채권을 비롯해 기업어음(CP), 자산유동화기업어음(ABCP)과 전단채에 투자한다. 집합투자증권과 현금성 자산도 투자 대상이다. 신용등급 대비 만기수익률(YTM)이 높은 종목을 골라 환매가 쉽고 수익률도 높다는 게 하나금융투자의 설명이다.

변재연 하나금융투자 상품전략본부장은 “하나 전단채랩은 시중 금리 대비 높은 수익과 안정성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어 단기자금 운용 투자자들과 보수적 성향의 투자자에게 좋은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하나 전단채 플러스랩은 1000만원 이상 가입이 가능하다. 매주 수요일마다 하나금융투자 영업점에서 신규 가입이 가능하고, 가입 기간은 3개월 또는 6개월이다. 만기 시점에 해지나 재투자를 선택할 수 있다. 다만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되지 않아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김주연 기자 justina@seoul.co.kr

2018-07-18 58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