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난 군중 악어 300마리 일방적 도살... 대부분 새끼악어

성난 군중 악어 300마리 일방적 도살... 대부분 새끼악어

강신 기자
강신 기자
입력 2018-07-17 11:26
업데이트 2018-07-17 13: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무참한 현장
무참한 현장 인도네시아 웨스트파푸아 소룽의 주민들이 지난 15일 학살한 악어292마리의 사체가 쌓여 있다.
인도네시아의 성난 군중이 악어 약 300마리를 무참하게 도살했다. 악어 한 마리가 주민을 살해한 데 대한 보복이었다. 그러나 악어 성체는 2마리에 불과했고, 나머지는 채 다 자라지 않은 악어였다. 주민들의 보복이 도를 넘었다는 비판이 나온다.

16일(현지시간) NBC뉴스 등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웨스트파푸아주의 소룽의 주민 수십명이 전날 인근 악어 농장에 난입해 악어 292마리를 일방적으로 도살했다. 현지 일간 더자카르타포스트는 “주민들은 지난 14일 이 악어 농장에서 기르는 악어에 물려 숨진 주민 스기토씨의 복수를 한 것”이라고 보도했다. 스기토씨는 당시 자신이 키우는 가축먹이를 찾아 악어농장 근처에 접근했다가 악어에 물려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주민들은 스기토씨의 장례식이 끝난 직후 각자 칼, 삽 등 흉기를 들고 악어 농장에 들이닥쳤다. 농장 관계자는 “악어들이 끌려나와 무참하게 죽임을 당했다. 너무 무서운 광경이었다”고 말했다. 신고를 받고 현지 경찰 40여명이 출동했으나 주민들의 기세에 눌려 제지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NBC는 “2마리만 약 4미터에 이르는 다 자란 악어였다. 나머지는 50~152㎝짜리 작은 개체였다”고 전했다. 이 악어 농장은 당국에 허가를 받고 합법적으로 운영되는 농장으로, 주민들의 이번 행위는 불법이다. 인도네시아 천연자원관리청 관계자는 “악어 학살은 타인의 재산권을 침해한 분명한 범법행위다. 경찰과 협조해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강신 기자 x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