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카우스 ‘컴패니언’ 석촌호수에 뜬다

카우스 ‘컴패니언’ 석촌호수에 뜬다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07-16 22:48
업데이트 2018-07-17 00: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뉴욕 출신 세계적 팝아티스트

롯데, 공공미술 프로젝트 4차
이미지 확대
‘카우스:홀리데이 코리아’(KAWS:HOLIDAY KOREA)
‘카우스:홀리데이 코리아’(KAWS:HOLIDAY KOREA)
서울 송파구 잠실 석촌호수에 또 한번 대형 예술작품이 뜬다.

롯데 유통사업부문(BU)은 롯데물산, 송파구, 큐레이터와 손잡고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한 달 동안 석촌호수에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카우스’(KAWS)의 공공미술 프로젝트 ‘카우스:홀리데이 코리아’(KAWS:HOLIDAY KOREA)를 전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카우스는 미국 뉴욕 출신의 예술가로, 캐릭터 ‘컴패니언’을 활용한 작품 활동으로 유명하다. 이번에 선보이는 작품은 가로 25m, 세로 28m, 높이 5m에 이르는 규모로, 컴패니언이 일상으로부터 탈출해 모든 것을 잊고 세상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표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바쁜 현대인들의 삶을 조명하고, 각박한 현재를 살아가는 모두를 위로하며 진정한 의미의 휴식에 대해 생각해볼 기회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2014년 러버덕, 2016년 슈퍼문, 지난해 스위트스완에 이어 네 번째로 석촌호수에서 진행되는 롯데의 공공미술 프로젝트다. 롯데에 따르면 2014년 10월 14일부터 11월 14일까지 전시됐던 러버덕의 경우 502만명의 방문객이 찾은데 이어 슈퍼문은 591만명, 스위트스완은 650만명이 각각 찾은 것으로 집계되는 등 매번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특히 최근 근로시간 단축으로 여가생활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카우스의 경우 더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보인다는 게 롯데 측의 설명이다.

롯데 유통사업부문과 롯데물산은 행사 기간 동안 석촌호수 수변무대 인근에 약 6m 높이의 2층짜리 ‘포토타워’를 세워 카우스를 보다 높은 위치에서 관람하며 사진촬영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인근에는 파라솔과 선베드를 설치하고 포토존을 운영하는 등 즐길거리를 더한다. 같은 기간 잠실 에비뉴엘 월드타워 지하 1층에서는 ‘카우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카우스:홀리데이’ 관련 피규어, 티셔츠 등 기념품도 판매한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8-07-17 25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