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종학 “최저임금에 中企 대책마련 노력하겠다”

홍종학 “최저임금에 中企 대책마련 노력하겠다”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7-16 12:09
업데이트 2018-07-16 12: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소득주의성장론 부정은 서민 지원의 정부 정책을 부정하는 것”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중소기업들이 (최저임금 인상과 관련) 제기하는 문제를 정부부처와 국회에도 뜻을 전달하고 최대한 대책 마련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중소벤처기업부-중기중앙회 긴급간담회
중소벤처기업부-중기중앙회 긴급간담회 16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최저임금 인상 관련 중소기업 긴급 간담회에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오른쪽은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 2018.7.16
연합뉴스
홍 장관은 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인들과 간담회를 열어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중소기업의 어려움과 요청사항을 듣고 조금이나마 어려움을 덜어드리는 방안을 고민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는 서민경제와 중소기업을 위한 정부로 경제정책인 제이노믹스(J-nomics)는 서민경제에 돈이 돌아야 경제가 살아난다는 원리에 기반을 두며 ‘서민지갑빵빵론’인 소득주도성장론을 부정하는 건 서민을 지원하는 정부의 정책을 부정하는 것”이라고도 했다.

홍 장관은 “서민경제와 중소기업을 위해 출범 1년간 63개 대책과 890여개 과제를 발표했고 카드수수료 인하, 소상공인 생계형 적합업종 법제화 등 골목상권 보호를 위한 대책은 이전 정부에선 불가능하던 사안”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노동자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동료이자 고객이므로 노동자들은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물건을 사주고 공무원 노조는 선택적 복지비용의 온누리 상품권 구매비율 확대와 구내식당의 휴무일을 늘려 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대기업은 최저임금 인상분에 대해 중소기업들이 납품단가 반영을 요청하면 적극적으로 수용해 달라”고 호소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단체와 간담회 등 현장행보를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