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시안게임 명단 제외된 이강인 “아쉽지만 존중”

아시안게임 명단 제외된 이강인 “아쉽지만 존중”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8-07-16 19:46
업데이트 2018-07-16 19: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학범 감독 “구단 비협조로 기량점검 못해”
이강인 “혹사 우려한 발렌시아의 조치”
해맑은 이강인
해맑은 이강인 이강인은 지난해 11월 한국에서 열린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19세 이하(U-19) 챔피언십 예선에서 태극마크를 달고 3경기 2골 1도움을 기록했다. 2018.7.2
대한축구협회 홈페이지
한국 축구의 유망주 이강인(17·발렌시아)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축구 남자대표팀에 선발되지 않은 심경을 밝혔다.

이강인은 16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9문장의 글을 올렸다. 이강인은 “6월 초 툴롱컵 대회가 끝날 때쯤 축구협회로부터 연락이 왔다. 툴롱컵을 마친 뒤 곧바로 인도네시아 전지훈련에 참가할 수 있는지에 관해서였다”고 전했다.

이강인은 이어 “지난 한 시즌간 코디프 토너먼트, 후베닐A/2군 리그, 발렌시아 주 대표, 코파 델 레이, 툴롱컵까지 많은 경기를 소화했다”면서 “휴식과 회복 없이 프랑스에서 한국, 또 한국에서 인도네시아로 장거리 비행을 해야 했다. 선수에게 혹사가 될 수 있음을 우려한 구단은 차출에 반대했다”고 설명했다.

이강인의 이런 구체적인 입장표명은 앞서 김학범 23세 이하(U-23) 대표팀 감독의 기자회견 이후 불필요한 오해가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이미지 확대
다음달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남자축구 대표팀의 김학범 감독이 16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대표팀 소집 명단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연합뉴스
다음달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남자축구 대표팀의 김학범 감독이 16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대표팀 소집 명단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 감독은 이날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20명의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와일드카드 3명은 손흥민, 조현우, 황의조였다.

김 감독은 이강인이 명단에서 제외된 것과 관련해 소속팀의 비협조로 기량을 점검하지 못한 탓이라고 설명했다.

김 감독은 “2018 툴롱컵 대회가 끝난 뒤 아시안게임 대표팀 훈련에 포함해 기량을 점검하고 싶었는데 구단에서 거절해 이뤄지지 않았다”면서 “이강인의 기량을 직접 확인하지 못한 상황에서 그를 뽑을 순 없었다”고 말했다.

이강인은 아시안게임에 출전하지 못하게 된 것에 대해 아쉬워하면서도 김 감독의 선택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휴식기 동안 몸을 잘 만들어 약간의 기대감은 있었다. 선발되지 않아 아쉽지만 아직 기회가 많기에 신경 쓰지 않는다”면서 “선수 선발은 감독님 고유 권한이기에 존중한다. 아시안게임 대표팀이 꼭 금메달을 목에 걸 수 있도록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스페인축구협회가 이강인(17?발렌시아CF)의 귀화를 원한다는 스페인 언론의 소식이 전해졌다. 스페인 발렌시아 지역지인 ‘수페르 데포르테’는 2일(한국시간) “스페인축구협회가 이강인의 귀화를 계획하고 있다”라며 “축구협회 기술위원들이 발렌시아에서 뛰는 이강인의 뛰어난 잠재력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강인은 최근 툴롱컵을 비롯해 여러 대회를 통해 좋은 선수로 클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라고 밝혔다. 2018.7.2  수페르 데포르테 홈페이지 캡처
스페인축구협회가 이강인(17?발렌시아CF)의 귀화를 원한다는 스페인 언론의 소식이 전해졌다.
스페인 발렌시아 지역지인 ‘수페르 데포르테’는 2일(한국시간) “스페인축구협회가 이강인의 귀화를 계획하고 있다”라며 “축구협회 기술위원들이 발렌시아에서 뛰는 이강인의 뛰어난 잠재력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강인은 최근 툴롱컵을 비롯해 여러 대회를 통해 좋은 선수로 클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라고 밝혔다. 2018.7.2
수페르 데포르테 홈페이지 캡처
김 감독도 “2020년 도쿄올림픽에선 최고의 선수로 거듭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강인을 격려했다.

이강인은 최근 스페인축구협회가 귀화를 추진하고 있다는 지역 언론의 보도가 나올 만큼 스페인에서 인상적인 기량을 선보이고 있다.

그러나 이강인은 아시안게임 선발을 내심 기대할 정도로 태극마크에 대한 애착이 강한 것으로 보인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