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테크비즈 파트너링서 4차 핵심 기술 105건 발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테크비즈 파트너링서 4차 핵심 기술 105건 발표

입력 2018-07-16 13:37
업데이트 2018-07-16 13: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오는 7월 17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테크비즈파트너링’ 행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6개의 주요 테마별 출연(연) 보유 핵심기술을 발표하고 전시한다고 밝혔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오는 7월 17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테크비즈파트너링’ 행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6개의 주요 테마별 출연(연) 보유 핵심기술을 발표하고 전시한다고 밝혔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오는 7월 17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테크비즈파트너링’ 행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6개의 주요 테마별 출연(연) 보유 핵심기술을 발표하고 전시한다고 밝혔다.

‘테크비즈파트너링’에서 소개될 발표기술은 29건, 전시기술은 76건으로 총 105건의 기술이 출품될 예정이며, 이번 행사는 해당 기술들이 사업화 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를 위해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사전파트너링 및 현장파트너링을 통한 연구자와 기업간 상담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으며, 국가 연구개발 기술 중 우수성과를 꼽아 대외적인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기술 사업화가 실질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보증, 대출, 출자 등 기술금융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기술금융 연계지원 기회를 마련하였다.

더불어 이날 개회, 개막식 후에는 강연과 함께 홍보부스 VIP 투어와 전시기술상담 및 발표될 기술의 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현장파트너링이 운영될 예정이며, 오후부터는 후원기관부스, 우수성과 전시, 융합연구단 전시 등 23개 홍보·전시부스 투어와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6개의 주요테마에 관련된 핵심기술을 발표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스마트시티’, ‘가상증강현실’, ‘스마트제조로봇’, ‘스마트드론’, ‘스마트헬스케어’, ‘스마트자율주행’ 총 6개의 주요테마로 구성되었으며4차 산업혁명과 긴밀하게 관계되어 있는 각 산업분야별 핵심기술들이 ‘테크비즈파트너링’ 행사를 통해 기업간 심도있는 상담이 이루어지고 기술 사업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테크비즈파트너링’ 행사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사전신청하면 야외 카페테리아에서 이용 가능한 런치쿠폰, 행사날 진행될 6개 기술테마에 대한 기술정보 및 연구자 소개자료집인 ‘디렉토리북’을 증정한다. 행사는 7월 17일 대전컨벤션센터 2층 그랜드블룸에서 열린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