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방탄소년단 지민 세 번째 살해 위협 받아…LA 경찰 “조사 중”

방탄소년단 지민 세 번째 살해 위협 받아…LA 경찰 “조사 중”

오세진 기자
입력 2018-07-15 14:30
업데이트 2018-07-15 14: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방탄소년단의 모습. 연합뉴스
방탄소년단의 모습. 연합뉴스
오는 9월 초 미국 로스앤잴레스(LA)에서의 공연이 예정된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한 멤버가 살해 위협을 받았다고 LA 경찰이 밝혔다.

14일(현지시간) 미 NBC 뉴스에 따르면 LA 경찰국의 토니 임 경관은 “우리는 그 문제(살해 위협)를 알고 있고 들여다보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LA 경찰은 자세한 내용을 밝히지 않은 채 방탄소년단의 한 멤버가 살해 위협을 받았다고만 전했다.

하지만 최근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을 살해하겠다는 협박 글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라왔고, 이번이 세 번째라는 점에서 지민의 신변에 대한 팬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앞서 지난해 3월에는 방탄소년단의 미국 애너하임 공연을 앞두고 SNS에 지민을 위협하는 글이 올라왔고, 지난 5월에도 오는 9월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 공연을 염두에 둔 유사한 내용의 협박 글이 등장했다.

이에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측은 “진위를 떠나 멤버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에 대해 최선을 다해 필요한 조치를 할 계획”이라면서 “과거에도 철저한 대비를 했고 실제로 (과거) 사건은 발생하지 않고 마무리됐다. 계속 상황을 주시하며 대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의 멤버 지민. 연합뉴스
방탄소년단의 멤버 지민.
연합뉴스
올해 K팝 그룹 최초로 빌보드 앨범 차트 정상에 오른 방탄소년단은 오는 9월 초 LA 스테이플스센터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그에 앞서 다음 달 25~26일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월드투어 ‘러브 유어셀프’의 막을 올린 뒤 미국(LA, 오클랜드, 포트워스, 뉴어크, 시카고), 캐나다 해밀턴, 영국 런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독일 베를린, 프랑스 파리 등 10개 도시에서 21회 공연을 할 예정이다. 티켓은 이미 매진됐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