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주 고교서 고3 기말고사 시험지 유출 ‘파문’

광주 고교서 고3 기말고사 시험지 유출 ‘파문’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7-12 17:32
업데이트 2018-07-12 17: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학교운영위원장 청탁받은 행정실장이 빼내…교육청·경찰, 진상 조사 착수

광주 한 고등학교에서 고3 자녀를 둔 학교운영위원장이 행정실장과 짜고 기말고사 시험지를 빼낸 사실이 드러났다.

유출된 시험지로 학교운영위원장 자녀가 시험까지 치러 광주시교육청과 경찰이 조사에 착수했다.

광주시교육청은 관내 A고등학교 3학년 기말고사 시험문제가 유출됐다는 해당 학교의 보고가 접수됐고 관련 내용을 경찰에 신고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학교는 지난 6∼10일 기말고사를 치렀는데 고3인 B군이 시험을 치르기 전 같은 반 학생들에게 힌트를 준 문제가 실제로 출제되자 학생들이 지난 11일 학교 측에 시험문제 유출 의심 신고를 했다.

학교 자체조사 결과 이 학교 행정실장이 B군의 어머니인 이 학교 운영위원장으로부터 청탁을 받고 기말고사 시험지 일부를 빼낸 것으로 드러났다.

학교 측은 국어·고전·미적분·기하와 벡터·생명과학Ⅱ 등 5과목 시험문제가 유출된 것으로 보고 있다.

해당 학교는 신고 접수 당일 해당 학생과 학부모를 면담하고 유출 사실 여부와 경위 파악을 벌여 이 같은 사실을 일부 확인하고 교육청에 보고했다.

시험 관리와 직접적 관계가 없는 행정실장이 시험지를 빼낸 것으로 드러남에 따라 이 학교의 학사관리 전반에 문제가 적지 않다는 비판이 나온다.

이 학교 관계자는 “너무 당혹스러운 일이 벌어져 난감한 상황이다”며 “기말고사를 다시 보기로 했으며 관련자가 또 있는지 등을 밝히기 위해 관련 내용을 경찰에 신고했다”고 말했다.

광주시교육청은 경찰 수사와 상관없이 자체 특별감사에 착수했다.

또 시험문제 출제와 평가·보안관리 지침 준수 여부도 점검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