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前 보좌관 플린 로비·투자 자문사 합류

트럼프 前 보좌관 플린 로비·투자 자문사 합류

최훈진 기자
최훈진 기자
입력 2018-07-11 22:32
업데이트 2018-07-11 23: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러시아 접촉 스캔들’ 선고 앞둬

이미지 확대
마이클 플린 전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보좌관 AFP 연합뉴스
마이클 플린 전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보좌관
AFP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러시아 스캔들’과 관련해 특검에 기소된 마이클 플린(59) 전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보좌관이 글로벌 로비와 투자 자문을 하는 컨설팅사에 합류한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0일(현지시간) 전했다.

WSJ는 워싱턴DC에서 활동하는 로비스트인 닉 무진과 그의 파트너 조이 앨러햄이 새로 설립한 컨설팅 회사 ‘스토닝턴 글로벌’에 플린과 그의 아들 마이클 플린 주니어가 함께하기로 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다만 본격적인 합류 시기는 재판 결과에 달려 있다.

플린은 2016년 12월 NSC 보좌관 내정자 신분으로 키슬랴크 당시 러시아 대사와 은밀히 접촉, 대러 제재 해제를 논의한 사실이 드러나 취임 24일 만에 낙마했다. 특히 러시아 접촉과 관련해 특검에 거짓 진술한 혐의로 기소돼 선고를 앞두고 있다. 다만 플린은 죄를 인정하는 대신 형량을 감형받는 ‘유죄인정 조건 감형’을 택했다. WSJ는 플린이 최고 6개월 실형을 살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

3성 장군 출신으로 트럼프 대통령의 신뢰를 받았다가 낙마했던 플린은 성명을 통해 “기업과 정부가 자유를 증진하는 것을 돕는 데 군과 백악관에서 대통령을 보좌한 33년간의 경험을 잘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훈진 기자 choigiza@seoul.co.kr



2018-07-12 2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