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제의 재치있는 농담 “월드컵 결승전이 더 염려”

황제의 재치있는 농담 “월드컵 결승전이 더 염려”

최병규 기자
입력 2018-07-10 22:42
업데이트 2018-07-10 23: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윔블던 흥행 저조에 페더러 도발

남자단식 2시간 뒤 월드컵 시작
조직위 “시간 변경 없다” 선언
이미지 확대
로저 페더러 EPA 연합뉴스
로저 페더러
EPA 연합뉴스
윔블던 최다 우승 기록(9회)에 도전하는 로저 페더러(스위스)가 윔블던 남자단식 결승이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결승 시간과 겹친다는 우려에 대해 “윔블던보다는 오히려 월드컵 결승전이 염려된다”고 도발(?)을 서슴치 않았다. 테니스 시즌 세 번째 메이저 대회인 윔블던 남자단식 결승은 한국 시간으로 15일 밤 10시, 월드컵 결승전은 그로부터 2시간 뒤에 각각 시작된다.

잉글랜드 축구대표팀이 28년 만에 4강까지 오르면서 자칫 윔블던 결승전이 흥행에 악영향을 받는 것이 아니냐는 질문이 결승 코트를 밟을 것으로 점쳐지는 페더러에게 집중됐다. 10일 8강 진출을 확정한 뒤 기자회견에서다.

5세트 경기로 진행되는 윔블던 남자단식 결승은 웬만큼 일찍 끝나더라도 2시간 이내에 우승자가 정해지기는 쉽지 않다. 4세트로 들어가는 순간 2시간을 넘길 수 밖에 없고 5세트 접전이라도 펼쳐지면 4시간 이상 소요될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페더러는 “윔블던 결승이 2시간을 넘길 경우 오히려 월드컵 결승전이 영향을 받을 수도 있다. 이게 더 걱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아마 월드컵 결승 관중석에서도 윔블던 결승의 진행 상황을 알게 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물론 페더러가 정색을 하고 한 말은 아니었다. 그는 “그만큼 나나 여기 있는 사람들에게 윔블던이 중요하다는 의미”라며 “러시아에 가서 물어본다면 반대의 답변이 나오지 않겠느냐”고 되물었다. 윔블던을 관전하는 사람들은 테니스에 관심이 있어서 온 것이고, 월드컵 결승전을 보는 사람들은 축구를 좋아하기 때문에 서로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이다.

한편 대회장인 올잉글랜드클럽 리처드 루이스 회장은 “남자단식 결승은 오후 2시에 시작하는 것이 전통”이라면서 일부에서 나도는 결승전 시각 변경 의견을 일축했다. 영국 신문 가디언은 ‘윔블던 규정상 관중석에서는 모바일 기기의 전원을 꺼야 하지만 이날 만큼은 이어폰을 착용하는 등 다른 관중을 방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하는 동영상 시청은 허용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18-07-11 27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