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천대학교, 중앙경찰학교와 MOU

가천대학교, 중앙경찰학교와 MOU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18-07-10 18:06
업데이트 2018-07-10 18: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적·학술 교류 통해 경찰 인재 양성 및 전문성 강화

이길여(앞줄 오른쪽) 가천대 총장과 박건찬 중앙경찰학교장이 10일 가천관 중회의실에서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가천대 제공)
이길여(앞줄 오른쪽) 가천대 총장과 박건찬 중앙경찰학교장이 10일 가천관 중회의실에서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가천대 제공)
가천대학교는 10일 가천관 중회의실에서 중앙경찰학교와 인적·학술 교류 통한 인재 양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앞으로 △상호 교수 교환 강의 △치안과 사법영역에 관한 공동 연구 △ 세미나 · 특강 개최 등 다양한 협력을 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길여 총장과 박건찬 중앙경찰학교장을 비롯해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가천대는 2013년 경찰안보학과를 신설했다. 평생교육부서인 글로벌미래교육원에 지난 3월 2년 과정의 경찰행정 전공(전문학사 과정)을 개설하여 현재 20여명이 재학 중이다. 민간조사원 자격과정, 성폭력 전문상담원 과정 등 일반 교육과정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업무협약으로 중앙경찰학교 출신 재직자가 등록할 경우 수업료할인 등의 혜택을 준다. 중앙경찰학교는 가천대 경찰안보학과 및 경찰공무원 지망생들의 중앙경찰학교 견학, 수업참관 및 실습 등도 지원하기로 했다.

이 총장은 “가천대는 경찰안보학과를 중심으로 우수한 교수진 등 최상의 교육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찰 지망생 뿐만 아니라 현역 경찰들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질과 인성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 중앙경찰학교장은 “가천대의 ‘박애·봉사·애국’정신과 중앙경찰학교의 ‘지덕·정의·수범’은 서로 맞닿아 있다”며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협력해,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