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CJ 이재환, 개인적 용무 담당하는 비서에 회삿돈 지급

CJ 이재환, 개인적 용무 담당하는 비서에 회삿돈 지급

입력 2018-07-07 11:51
업데이트 2018-07-07 11: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15년 고 이맹희 CJ그룹 명예회장의 시신이 김포공항에 도착한 가운데 차남인 이재환 재산커뮤니케이션즈 대표가 차량에 오르는 모습. 서울신문 DB
2015년 고 이맹희 CJ그룹 명예회장의 시신이 김포공항에 도착한 가운데 차남인 이재환 재산커뮤니케이션즈 대표가 차량에 오르는 모습. 서울신문 DB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가 자신의 개인적인 용무를 담당하는 비서에게 회삿돈으로 인건비를 지급한 혐의을 받고 있다. 경찰이 이 대표의 회삿돈 유용 혐의를 수사하던 중 의혹이 드러났다.

6일 SBS에 따르면 이 대표의 비서 8명은 모두 회사가 아닌 이 대표 자택에 딸린 사무실에 출근했다. 이들은 대부분 허드렛일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식사 때에 맞춰 출근해 이 대표와 함께 밥 먹는 일을 맡은 비서, 안마만 담당하는 비서가 따로 있었다는 증언도 있었다고 알려졌다.

이 대표의 전직 수행비서였다는 A씨는 지난 4월 JTBC에 “이 대표가 잘 때 화장실 가기 힘드니까 요강처럼 쓰는 바가지가 있다. 그걸 비우고 씻는 것이 일과의 시작이었다”고 말했다. 또 “(한 번은) 벨을 눌러서 갔는데 키득키득하고 ‘야, 아냐 됐어’라며 ‘봐봐, 이거 누르면 애들 와’라고 사람들한테 자랑하듯 얘기했다”고 주장했다.

뿐만 아니라 “여직원들도 다 있는 데서 소리를 크게 틀고 야한 동영상을 본다. 여직원들은 그냥 못 들은 척한다”며 성희롱을 일삼은 정황도 폭로했다. 이에 대해 당시 이 대표는 “부적절한 처신으로 고통을 느낀 분들에게 머리 숙여 사죄 드린다”며 공식적으로 사과했다.

한편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지난 2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CJ파워캐스트 본사를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이 대표가 올해 초 시가 25억원 상당의 요트를 회사 명의로 구입해 개인 용도로 쓰는 등 30억원가량을 유용하고, 회삿돈으로 차량 여러 대를 구입해 개인적으로 쓰는 등 횡령 또는 배임 혐의가 있다고 보고 있다.

경찰은 압수물 분석이 끝나면 이 대표를 소환 조사할 방침이다. 이 대표는 고 이맹희 CJ그룹 명예회장의 차남이며 이재현 회장의 동생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