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 이찬오<br>사진 ㅣ YTN 방송화면 캡처
셰프 이찬오
사진 ㅣ YTN 방송화면 캡처
유명 셰프 이찬오(34)가 징역 5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취재진을 피하려 손수건으로 얼굴 절반을 가리고 등장해 화제다.

검찰은 6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0부(황병헌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재판에서 이찬오의 모발 감정 결과 등 유죄 증거들을 설명한 뒤 징역 5년을 선고했다.

이날 법원에 모습을 드러낸 이찬오는 검은색 손수건으로 코와 입 등 얼굴 절반을 가렸다. 취재진의 카메라에 얼굴이 노출되는 걸 꺼려 이같이 행동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 달 15일 열린 첫 공판준비기일에서도 이찬오는 검은색 손수건으로 얼굴의 절반 이상을 가리고 등장했다.

이찬오의 기행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12월 법원 구속영장 실질 심사를 받은 후 호송차에 올라타려다 취재진의 카메라를 발견하고 뒤돌아 ‘백스텝’으로 이동해 비난을 산 바 있다. 그의 기행에 옆에 있던 교도관도 웃음을 감추지 못했다.

이찬오의 황당한 행동에 네티즌들은 “어차피 얼굴 다 아는데 왜저럴까”, “백스텝은 마이클잭슨인 줄 알았다”, “개그 하는 건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찬오는 두 차례에 걸쳐 대마초를 농축한 마약류인 ‘해시시’ 등을 밀수입한 뒤 소지하다가 세 차례 대마초를 흡연한 혐의로 6월 초 기소됐다.

그는 지난 6월 첫 공판기일에서 “대마 소지와 대마 흡연은 인정한다”며 “다만 대마 밀수와 관련해 국제우편물을 통해 수입했다는 혐의는 인정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스포츠서울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