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촌에 대학생 먹거리보안관 뜬다

신촌에 대학생 먹거리보안관 뜬다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18-07-06 13:23
업데이트 2018-07-06 13: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대문구 식품위생 환경 조성 목적

신촌 대학가에 대학생 먹거리보안관이 뜬다.

서울 서대문구는 안전한 식품위생 환경 조성을 위해 ‘대학생 먹거리보안관 위생 자율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대학생 먹거리보안관
대학생 먹거리보안관 서울 서대문구 대학생 먹거리보안관들이 오는 20일까지 신촌 일대 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 자율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사진은 지난해 제2기 대학생 먹거리보안관들의 활동 모습.
대상은 연세대와 이화여대가 위치한 신촌 일대 분식점, 패스트푸드점, 퓨전음식점, 배달음식점, 대학 캠퍼스 내 음식점 등 모두 100여개 업소다.

구는 공무원 없이 대학생 먹거리보안관들로만 2인 1조로 5개 점검반을 구성했다.

이들은 오는 20일까지 식품위생법이 규정한 ‘식품접객업소 단독출입 승인서’를 가지고 업소를 방문한다. 조사나 지적이 아닌 설명과 안내 위주로 위생 전반에 관한 사항과 원산지 표시제 준수여부 등을 점검한다.

구는 원활한 점검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대학생 먹거리보안관 위생 점검’이 있음을 알리는 안내문을 대상 업소에 미리 우편 발송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대학생들이 1차 지적한 사항에 대해서는 추후 공무원들이 다시 현장을 방문, 개선여부를 확인하고 미흡할 경우 2차 점검을 벌일 예정이다.

신촌 지역에 이어 하반기 중 지역 내 다른 대학가 음식점들에 대해서도 위생자율점검 서비스에 나설 예정이다.

서대문구는 지역 내 대학이 9개나 있다는 장점을 살려 2014년 제1기, 지난해 제2기 대학생 먹거리보안관을 선발해 운영한 바 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점검 활동으로 대학가 음식점 위생수준이 향상됨은 물론, 업주들은 대학생 소비자의 요구를, 대학생들은 업주의 영업상 애로를 듣고 느끼며 상호 이해와 신뢰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