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Good-bye~ 레알 Good-buy 유벤투스?

Good-bye~ 레알 Good-buy 유벤투스?

최병규 기자
입력 2018-07-05 23:10
업데이트 2018-07-06 01: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날두, 9년 정든 레알 마드리드와 이별 준비

포르투갈의 16강전을 마지막으로 러시아월드컵 무대를 떠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이하 레알)의 이적 소문이 파다한 가운데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의 명문 유벤투스가 1억 유로(약 1300억원)의 몸값을 제시했다고 영국 BBC가 보도했다.
포르투갈 대표팀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피시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우루과이와의 러시아월드컵 16강전 도중 날아오는 공을 잡기 위해 뛰어가고 있다.  소치 AFP 연합뉴스
포르투갈 대표팀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피시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우루과이와의 러시아월드컵 16강전 도중 날아오는 공을 잡기 위해 뛰어가고 있다.
소치 AFP 연합뉴스
BBC는 5일 “레알이 유벤투스의 제의에 고심하고 있다”면서 “호날두의 나이(33)를 고려할 때, 지금이 이적시킬 최적의 시기라고 판단하고 있다”고 전했다. 외신들은 레알과 호날두는 서로의 이해관계에 따라 결별을 준비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레알은 호날두를 떠나보내고 팀을 재편할 계획을 하고 있다. 지난 시즌 레알은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에서 22승 10무 6패의 비교적 저조한 성적으로 FC바르셀로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이어 3위에 그치면서 큰 충격을 받았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지휘했던 지네딘 지단 감독도 지휘봉을 내려놓고 현재 훌렌 로페테기 신임 감독 체제하에 있어 러시아월드컵이 끝나는 대로 팀 개편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때 호날두의 이적료로 그를 대체할 만한 젊은 공격수 영입에 찾겠다는 것이다. 레알은 부인하지만 현지 언론은 네이마르, 킬리안 음바페(이상 파리생제르맹)를 노리고 있다고 전했다.

현시점에서 호날두를 이적시키는 건 레알에 남는 장사다. 2009년 6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뛰던 호날두를 이적료 8000만 파운드(1180억원)에 영입했고, 9년 동안 팀 전력과 마케팅 수단으로 잘 활용했다. 9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지만, 사올 때와 비슷한 금액에 되팔 수 있어 손해가 별로 없다. 더욱이 호날두와의 계약 기간은 2021년까지로, 종료 시점엔 호날두의 나이가 만 36세가 돼 시장 가치가 크게 떨어진다.

호날두도 이적 결심을 굳힌 것으로 보인다. 그는 지난해 6월 탈세 혐의로 스페인 당국의 조사를 받았을 때 팀의 소극적인 대처에 매우 실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플로렌티노 페레스 회장과의 불화설에 휩싸이기도 했다.

호날두는 지난 5월 리버풀을 꺾고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한 뒤 “레알 마드리드에서 보낸 시간이 매우 좋았다”며 팀을 떠날 듯한 뉘앙스를 풍기기도 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18-07-06 2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