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각규 롯데 부회장 “디지털, 고객계층, 글로벌 변화 대비해야”

황각규 롯데 부회장 “디지털, 고객계층, 글로벌 변화 대비해야”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07-05 14:47
업데이트 2018-07-05 14: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디지털 환경 변화,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고객계층 변화, 글로벌 경쟁환경 변화. 이 세가지 변화에 대해서만큼은 무엇보다 우선해 대응전략을 빠르게 수립해야 합니다.”

롯데그룹은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이 지난 4일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식품부문 13개 계열사 사장단회의(VCM)에서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차별화되고 구체적인 선제적 대응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면서 평소 신동빈 회장이 강조해온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황 부회장은 현재 4개 사업부문(BU)장과 함께 신 회장이 구속수감돼 ‘총수 부재 사태’를 맞이한 롯데의 비상경영위원회를 이끌고 있다.

황 부회장은 이날 발언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대표이사들이 일치단결해 경영에 힘써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면서 “고객 재정의를 통해 제공해야 하는 가치와 전달방식을 혁신적으로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회적 가치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업문화의 변화가 이뤄져야한다”면서 “고객가치 및 기업가치를 향상시키고, 지역사회와 파트너사, 임직원들과 함께 가는 기업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황 부회장은 이와 함께 “지속성장을 추진할 수 있는 미래역량 확보를 위해 핵심인재 선발과 육성, 후계자 양성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빠르게 변하는 기업환경과 광범위한 경영정보 속에서 핵심인재는 신속하고 타당한 정보 분석을 통해 의사 결정을 지원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기업 자산”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신규사업을 추진할 때 적정수익률 이상을 목표로 할 것과 수립된 전략을 과감하게 실행할 것 등을 주문했다.

한편 전날에 이어 5일 열린 롯데 유통부문 사장단회의에는 황 부회장을 비롯해 이봉철 재무혁신실장과 윤종민 HR혁신실장, 오성엽 커뮤니케이션실장, 임병연 가치경영실장, 이원준 롯데그룹 유통부문장 등이 참석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