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현우 만난 김병지 “나보다 못하는 두 가지는…”

조현우 만난 김병지 “나보다 못하는 두 가지는…”

입력 2018-07-04 08:26
업데이트 2018-07-04 08: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병지와 조현우
김병지와 조현우 유튜브 꽁병지tv 캡처
김병지 전 국가대표 골피커가 2018 러시아월드컵이 낳은 스타 골키퍼 조현우(27·대구FC)를 만났다.

김병지는 3일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꽁병지tv에 조현우를 초대해 각자의 월드컵 경험담을 나누고 선배 골키퍼로서 조언을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 영상에서 조 선수는 “1998년 프랑스 월드컵 멕시코전을 보고 축구를 좋아하게 됐다”고 밝혔다. 조 선수는 “멕시코 전에서 실점을 했을 때 그 느낌이 어땠냐”는 질문을 던지자 김병지는 “조 선수도 알 것”이라며, 두 선수는 골키퍼로서 실점에 대한 아쉬움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김병지는 조현우에게 “장점은 나와서 캐칭하는 거, 넓은 위치에서의 클리어링, 위기관리 능력, 최종 수비선에서의 역할들”이라며 칭찬했다.

이어 “나보다 못하는 게 두 가지가 있다”며 “나는 드리블 능력이 있잖아. 또 팀이 어려울 때 내가 헤딩골 넣었잖아. 2대0으로 질 때 헤딩을 했었어야지”라고 웃으며 말했다.

김병지는 본인의 은퇴를 기념해 제작했던 기념품을 조 선수에게 선물했다. 조 선수는 “아직 실감은 안 나지만 오늘 이 순간이 월드컵보다 더 영광이다”라고 기쁨을 드러냈다.

김병지는 조현우 선수를 어떻게 섭외했느냐는 질문에 “부탁했지”라며 “시청자들과 약속 때문에 부탁 부탁해서 만났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