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넥센 꺾고 4연승’ 힐만 SK 감독 “공격 라인업에 있는 모든 선수가 승리에 기여“

‘넥센 꺾고 4연승’ 힐만 SK 감독 “공격 라인업에 있는 모든 선수가 승리에 기여“

한재희 기자
입력 2018-07-03 22:01
업데이트 2018-07-03 22: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홈런 친 SK 최정과 축하해주는 힐만 감독
홈런 친 SK 최정과 축하해주는 힐만 감독 3일 오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KBO리그 SK와 넥센의 경기 5회초 1사 때 SK의 최정이 넥센 선발 투수 에릭 해커를 상대로 좌월 솔로 홈런을 쳐낸 뒤 축하를 받으며 더그아웃으로 들어오고 있다.
연합뉴스


트레이 힐만 SK 감독이 3일 넥센전에서 승리한 뒤 “공격에서 라인업에 있는 모든 선수들이 승리에 기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SK는 이날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KBO리그 넥센과의 원정에서 9-3으로 여유있게 승리를 챙겼다. 시즌 중간에 넥센 유니폼을 입게 된 선발투수 에릭 해커가 KBO리그 복귀전을 치뤘지만 SK는 방망이를 매섭게 돌리며 승리를 놓치지 않았다. ‘홈런 공장’이라는 별명답게 홈런(4개)으로만 5점을 쓸어담았다. 이로써 4연승을 달리며 2위 한화에 2경기 차로 따라붙었다.

힐만 감독은 “선발로 나온 문승원이 최상의 구위는 아니었으나 비교적 정확한 볼 커맨드 구사하면서 효율적으로 공을 던졌다“며 ”이후 불펜들이 좋은 피칭으로 막아줬다“고 말했다. 이어 ”홈런을 친 최정, 로맥, 김동엽 등 중심 타선 물론이고. 1·2번, 7·8번 타자가 모두 볼넷 등으로 계속 출루해서 승리를 가져오는 데에 큰 기여를 했다“고 덧붙였다.

SK의 최정은 이날 26·27호포를 연달아 쏘아올리며 김재환(두산·26개)을 제치고 홈런 레이스 1위로 다시 올라섰다. 앞선 두 타석에서 삼진으로 물러섰던 최정은 5회초 1사 주자 없을 때 상대 선발투수 해커의 시속 141㎞짜리 상대로 좌월 솔로포를 날렸다. 7회초에 2사 주자 없을 때는 상대 불펜 이승호의 시속 141㎞짜리 직구를 다시 잡아당겨 좌측 담장을 넘겼다. 최정의 개인 통산 15번째 연타석 홈런이다. 최정은 이날 성적은 5타석 2안타(2홈런) 2득점 2타점 2삼진이었다.

최정은 ”개인 타이틀이나 기록을 신경쓰는 스타일이 아니어서 홈런 1위로 올라선 부분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쓰지 않으려고 한다“며 ”오늘 첫번째, 두번째 타석이 안 좋아서 욕심을 버리고 삼진을 안 당하겠다는 마음으로 공을 최대한 앞으로 보냈다. 그 부분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KBO 올스타전에 출전하게 된 것에 대해서는 “전반기에 좋지 않은 모습이었는데 뽑아주신 팬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저를 뽑아주신 팬분들에게 실망이 아닌 자부심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