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축사국 “손흥민에 계란 안 던졌다” 강력 부인

축사국 “손흥민에 계란 안 던졌다” 강력 부인

입력 2018-06-29 19:46
업데이트 2018-07-26 17: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인 손잡고… 계란에 고개 숙이고
부인 손잡고… 계란에 고개 숙이고 러시아월드컵에서 눈부신 선방을 펼쳤던 한국 대표팀의 수문장 조현우(가운데)가 29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 뒤 부인 이희영씨와 팔짱을 낀 채 인파를 헤치며 이동하고 있다. 오른쪽 사진은 축구국가대표팀 해단식에서 손흥민(가운데)이 연단으로 날아온 달걀을 보며 당황스러워하고 있는 모습.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29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열린 축구 대표팀의 러시아월드컵 해단식에 날계란을 던졌다는 의혹을 받은 인터넷 모임 ‘축구를 사랑하는 국민(축사국)’이 계란 투척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포털 네이버의 인터넷 카페인 축사국은 이날 게시판에 긴급공지를 올리고 “축사국은 계란 투척 및 공항집회를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 카페 운영진으로 보이는 A씨는 공지문에서 “카페에 처음 보는 닉네임들이 500여명 이상 갑자기 몰려들었다. 회원가입은 약 400명 가까이 10분 동안 늘었다. 그러면서 계란 투척 글을 남기며 테러를 범하고 있다”면서 “이는 어느 단체의 조직적 움직임으로 판단되며 축사국 내의 자작극을 꾸며 언론이 저희 카페 게시글을 캡처하여 뿌릴 가능성이 있는 테러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이미지 확대
선수들을 향해 날아온 계란
선수들을 향해 날아온 계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에이스’ 손흥민이 29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한 뒤 인사말을 마치며 일부 팬들이 던진 계란을 피해 자리로 돌아가고 있다. 대표팀은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 리그에서 1승2패로 16강 진출에는 실패했으나 세계랭킹 1위인 독일을 격파해 유종의 미를 거뒀다. 2018.6.29
연합뉴스
이와 함께 축사국은 카페 신규 가입을 다음달 6일까지 중단시켰다.

앞서 이날 오후 인천국제공항에서 진행된 대표팀 해단식에서 단상으로 갑자기 날계란이 날아들어 손흥민 발 앞에 깨졌다. 잇달아 날계란이 투척됐고 유니언잭 문양이 새겨진 쿠션도 날아왔다. 쿠션은 양끝이 묶인 모양새로 ‘엿사탕’을 상징한다.

날계란이 날아오자 경호원들은 우산을 펴서 선수들을 보호했다.

소동 이후 온라인에서는 대한축구협회에 대한 불만이 컸던 축사국이 ‘계란 테러’의 당사자라는 추정이 떠돌았다.

지난 27일 축사국 회원이 신태용 대표팀 감독에 대한 불만을 표출하면서 “계란 던지러 갈 건데 참석하실 분 있나요?”라는 글을 올린 것이 추정의 근거다.

이 게시물에는 “축사국이 공항에 출동한다. 계란 던지기는 개인의 자유고 축사국은 다른 것을 던진다 현장에서 참석 회원들께 나눠드린다”면서 “인천공항 2청사에서 금요일 오후 3시 현장집회가 예정돼 있다”는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또 계란을 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과 신태용 감독, 장현수에게 집중하면 된다는 댓글도 있었다.

A씨도 “다른 조직과 대형 공항집회를 기획 중으로 알고 있다”는 댓글을 남긴 것으로 확인됐다.

축사국은 7월 11일 서울신문에 내용증명을 보내 이런 보도내용이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축사국은 “해당 게시글 작성자는 회원게시판에 자발적으로 ‘대국민·대축사국 사과문’을 게재했다. 자신이 계란투척 사건이 발생한 시간에 공항에 가지 않았으며 직장에서 일을 하고 있었다고 소명했다”면서 “이런 사실은 계란투척 사건의 배후가 축사국이 아님을 확증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