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화그룹, 태양전지용 EVA 세계 톱… 방산은 작년 19위

한화그룹, 태양전지용 EVA 세계 톱… 방산은 작년 19위

입력 2018-06-28 03:38
업데이트 2018-06-28 03: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화그룹은 지난해 10월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방산 전시회(AUSA 2017)에 K9 자주포 실물을 전시했다. 한화그룹 제공
한화그룹은 지난해 10월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방산 전시회(AUSA 2017)에 K9 자주포 실물을 전시했다. 한화그룹 제공
한화그룹은 올 한 해 ‘일류한화’를 향한 체질개선에 나선다. 사업구조의 선진화와 제품 및 기술 개발, 일하는 방식에 이르기까지 전사적인 혁신을 통해 세계 수준의 역량을 갖춘다는 포부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이를 위해 “한화인들의 혁신온도를 지금보다 1도 더 높이는 집요함”을 주문했다.

한화그룹은 방산부문에서 해외사업 비중을 확대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갖춰 나갈 계획이다. 최근 발표된 ‘2017년 글로벌 방산기업 톱 100’에서 한화는 19위에 오르며 21위인 일본의 미쓰비시보다 2계단 높은 자리를 차지했다. 핵심사업인 석유화학분야에서는 글로벌 ‘톱 5’의 석유화학 그룹으로 발돋움하겠다는 목표다. 한화토탈의 태양전지 봉지재용 EVA(발포고무 합성수지)가 전 세계 태양전지용 EVA 시장에서 점유율 1위에 오른 데 이어 한화케미칼이 국산화에 성공한 ‘고부가 CPVC(염소화 폴리염화비닐)’이 수익성 개선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태양광 부문과 핀테크, 빅데이터 등 차세대 성장엔진도 확충한다. 한화큐셀은 올해 상반기 총 8기가와트(GW)의 셀과 모듈 생산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셀 기준으로 세계 1위다. 한화테크윈은 인공지능(AI) 분야 선두기업인 엔비디아와 협력해 AI를 탑재한 CCTV 개발에 나선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8-06-28 1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