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 16강 가능성 몇 %?... 독일 꺾어야 승산

한국 16강 가능성 몇 %?... 독일 꺾어야 승산

입력 2018-06-24 08:28
업데이트 2018-06-24 10: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4일 서울광장에 대한민국과 멕시코와의 러시아 월드컵 경기를 응원하기 위해 모인 시민들 사이에서 멕시칸들이 멕시코 국가를 부르고 있다 . 2018. 6. 24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24일 서울광장에 대한민국과 멕시코와의 러시아 월드컵 경기를 응원하기 위해 모인 시민들 사이에서 멕시칸들이 멕시코 국가를 부르고 있다 . 2018. 6. 24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다 사라졌다고 생각했던 희망이 거짓말처럼 되살아났다. 물론 여전히 한국의 16강 진출 가능성은 희박하나 탈락과 1%의 희망은 천지차이다. 한국의 러시아 월드컵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축구대표팀의 16강 진출·탈락 여부가 최종 3차전이 끝나고 나서야 결정되게 됐다. 독일과 스웨덴전 후반 추가시간에 터진 토니 크로스의 극적인 결승골이 한국의 희망을 살렸다.

독일은 24일(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소치의 피시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웨덴과의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2-1 승리를 거뒀다. 먼저 선제골을 허용했다가 뒤집은 역전승이었고, 1-1로 끝나는 듯했던 후반 추가시간에 나온 거짓말 같은 결승골로 승점 3점을 챙겼던 내용이다.

기본적으로 한국이 속한 F조의 경기이기에 관심이 높았으나 이 경기 결과는 한국의 16강 탈락여부와 직접적인 관계에 놓여 더 큰 시선이 향했다.

앞서 한국은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열린 멕시코와의 2차전에서 1-2로 패했다. 스웨덴과의 1차전 0-1 패배에 이어 2연패에 빠진 한국은 무조건 독일이 스웨덴을 꺾어주지 않으면 최종 3차전이 아무런 의미가 없어지는 상황이었다.
이미지 확대
[월드컵] 태극전사들, ‘안돼..’
[월드컵] 태극전사들, ‘안돼..’ 23일 오후(현지시간) 러시아 로스토프나노두 로스토프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2차전 대한민국과 멕시코의 경기에서 한국 대표팀이 멕시코 하비에르 에르난데스의 추가 골을 허용하고 있다. 2018.6.24
연합뉴스
이제 F조의 16강 진출 국가는 멕시코-스웨덴, 한국-독일이 맞붙는 최종전까지 끝나야 결판이 난다. 물론 확률은 여전히 한국이 가장 떨어진다. 바라는 시나리오는 딱 하나다. 멕시코가 스웨덴까지 제압해 3승으로 1위를 확정하고 한국은 독일을 꺾어 나머지 3팀이 1승2패로 골득실을 따지는 판을 만드는 것이다.

물론 여러 가지 조건들이 충족되어야 한다. 기본적으로 멕시코가 스웨덴을 꺾어줘야 한다. 그것보다 어려운 과제는 우리 스스로 최강 독일을 쓰러뜨려야한다는 점이다. 스웨덴이 멕시코에 패하더라도 어떤 스코어로 지는지도 중요하다.

요컨대 넘어야할 산이 많다. 그래도 희망은 있다. 아무런 희망의 없는 상황에서 승리에 혈안이 된 독일을 만나는 최악의 경우를 피했다는 것만으로도 반갑다. 다 떠나서, 1%의 가능성이 있는 한 도전을 멈추지 않는 것이 스포츠다. 한국의 러시아 월드컵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