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무더위가 변수” 신태용 “멕시코전 배수의 진, 전술도 선수도 변화”

“무더위가 변수” 신태용 “멕시코전 배수의 진, 전술도 선수도 변화”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6-23 00:45
업데이트 2018-06-23 00: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무더위가 변수가 될 것 같습니다. 배수의 진을 치고 꼭 이기기 위해 전술과 선수 구성에 변화가 있을 겁니다.”

신태용 축구 대표팀 감독이 멕시코와의 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 F조 2차전을 하루 앞둔 22일 러시아 로스토프나도누의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진행된 기자회견 도중 “스웨덴과 멕시코는 스타일이 확연히 다르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멕시코가 잘하는 부분을 못하게 하는 것과 우리가 잘할 수 있는 부분을 많이 준비했다”며 “멕시코전에선 마지막 배수의 진을 치고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가져오도록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신 감독도 낮 최고 기온이 섭씨 35도에 육박하는 날씨가 최대 변수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생각보다 많이 덥다. (베이스캠프인) 상트페테르부르크보다 낮 기온이 최대 15도 정도 높아서 선수들이 적응하는 데 힘든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멕시코가 이런 날씨에 적응돼 있어서 기후에 있어선 유리할 것이라고 판단한다”면서도 “(킥오프 시간인) 오후 6시에 접어들면 바람이 불고 해가 들어가서 적응하는 데 큰 문제는 없다”고 덧붙였다.

우승 후보 독일을 1-0으로 제압한 멕시코에 대해 “자기 축구를 버리면서 자기가 가진 장점을 극대화했다”고 평가한 뒤 “그것이 통했던 것 같다”며 “또 독일은 너무 쉽게 생각한 것 같고 멕시코는 상당히 많은 준비를 했다”고 승부를 가른 요인을 지적했다.

신 감독은 “냉정하게 얘기하면 멕시코가 상당히 강하다”며 “승리를 위해 준비를 하고 있다. 선수들이 능력을 십분 발휘해주면 결과를 좋게 가져오지 않을까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인’한 스웨덴전 패배로 분위기가 침체해 있다면서도 “한 경기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2·3차전이 남아 있다”며 “좋은 결과를 가져오면 분위기가 반전될 것”이라고 희망을 버리지 않았다.

리우올림픽 때 손흥민(토트넘)과 황희찬(잘츠부르크), 장현수(광저우 헝다), 정승현(사간도스) 등 현재 대표팀 선수들과 함께 멕시코 격파에 앞장섰던 신 감독은 “남미 격파의 기억이 제 몸 안에 노하우로 쌓여 있어 멕시코를 상대로 해볼 만하다. 이런 경험을 얘기하면 선수들의 자신감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로스토프나도누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신태용 축구대표팀 감독이 22일 러시아 로스토프나도누의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열린 러시아월드컵 F조 조별리그 멕시코와 2차전을 하루 앞두고 공식 기자회견을 갖던 중 씩 웃고 있다. 로스토프나도누 연합뉴스
신태용 축구대표팀 감독이 22일 러시아 로스토프나도누의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열린 러시아월드컵 F조 조별리그 멕시코와 2차전을 하루 앞두고 공식 기자회견을 갖던 중 씩 웃고 있다.
로스토프나도누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