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송한준 경기도의원,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장 선거 출마 선언

송한준 경기도의원,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장 선거 출마 선언

김병철 기자
입력 2018-06-22 02:42
업데이트 2018-06-22 02: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선에 성공한 경기도의회 더불어 민주당 송한준의원(안산시 1선거구)이 21일 제10대 도의회 전반기 의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송한준 경기도의원이 21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제10대 도의회 전반기 의장 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송한준 경기도의원이 21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제10대 도의회 전반기 의장 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송 의원은 이날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13지방선거를 통해 야당의 존재가 미미한 거대 여당이 탄생했지만 한편으로 견제 세력이 없는 경기도의회의 모습에 두려움도 느낀다”면서 ‘이럴 때일수록 견제와 감시라는 의회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껴 균형자의 역할을 자처하게 됐다”고 출마 이유를 밝혔다.

송의원은 이어 “지금 경기도의회의 모습은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시험무대여서 위기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면서 “무한 책임감으로 새로운 환경에 걸맞는 경기도의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송의원은 특히 “경기도의회 142석중 135석이 여당이고 집행부도 여당이다. 자칫하면 민주주의의 가치인 공정과 정의가 위협받을수 있는 상황”이라면서 “경기도의회에서 우리당이 여당이지만 야당의 목소리를 내면서 야당 처럼 정책을 만들고 야당 처럼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겠다”고 강조했다.

도의회 전체의석 가운데 108석(76%)을 초선의원이 차지한 것과 관련해 송의원은 “의회에 새롭고 다양한 의견이 나올 수 있다는 평도 있지만 도정 경험이 많은 선배 의원들이 기회를 독점해 불공정한 권력 구조가 형성될 수 있다”고 경계심을 늦추지 않았다.

송의원은 이에따라 “자리에 연연하지 않고 초선과 재선, 삼선을 구분하지 않겠다”면서 “조례나 정책, 예산이 고루 분배 될수 있도록 관행을 바꾸는 한편 입법 기관인 의원 개개인의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활성화시키겠다”고 말했다.

김병철 기자 kbch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