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단신]

입력 : ㅣ 수정 : 2018-06-20 18:41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키움증권, 한화건설 채권 세전 4.1% 특판

키움증권은 한화건설 채권을 세전 연 4.1%에 판매한다. 한화건설 채권의 신용등급은 BBB+로 2019년 12월 14일 만기 상품이다. 앞서 한국신용평가는 한화건설의 풍부한 수주잔고와 확대된 계열공사물량, 국내 주택 및 계열공사의 실적 기여 등을 감안해 회사의 영업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평가했다. 최소 투자금액은 10만원이며 3개월마다 이자가 지급되는 이표채 방식이다. 채권 매수는 키움증권 자산관리 앱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방탄소년단 적금·체크카드 출시

KB국민은행은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한 ‘KB X BTS적금’과 ‘KB국민 BTS체크카드’를 21일 출시한다. 올해 말까지 판매한다. 적금은 월 100만원까지 자유롭게 넣을 수 있고 최고 연 2.3%의 금리를 준다. 방탄소년단 데뷔 날짜와 멤버별 생일에 입금하면 0.1% 포인트 우대금리를 준다. 체크카드는 국내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0.2%를 기본으로 적립해 준다. 다음달 말까지 적금에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방탄소년단 사인 CD 등도 준다.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농협은행, 현대차 구입 고객 우대금리

NH농협은행이 현대자동차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적금 우대금리를 주는 이벤트를 한다. 올해 말까지 현대차에서 신차를 사고 NH오토적금에 가입하면 우대금리 0.2% 포인트를 준다. 자동차 등록원부를 영업점이나 디지털뱅킹센터를 통해 제출하면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NH오토적금은 자동차 구입비용과 오토론 상환자금 등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출시된 상품이다. 36개월 이상 가입 시 최고 연 1.65% 금리를 준다.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한화자산 ‘亞 레전드 4차산업혁명펀드’

한화자산운용이 내놓은 ‘한화 아시아레전드4차산업혁명 펀드’는 알리바바, 텐센트 등 아시아 기업 중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중국과 일본의 기업은 펀드가 직접 투자하고 한국 기업은 기존에 운용 중인 ‘한화코리아레전드4차산업혁명펀드’를 20%가량 담아 운용한다.

2018-06-21 23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건강나누리캠프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