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잠든 개 위에 도로포장 강행한 공사장 노동자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유튜브 영상 캡처

도로에서 잠든 개 위에 타르를 부어 도로포장을 강행한 공사장 노동자들이 공분을 일으켰다.

최근 인도 매체 더타임즈오브인디아(TOI) 등에 따르면, 지난 12일(현지시간) 인도 아그라시 타지마할 유적 인근 풀사예드 교차로 포장 공사 현장에서 잠든 개 위에 뜨거운 타르를 쏟아 부어 개를 숨지게 한 공사장 노동자 4명이 경찰에 체포됐다.

주민들은 현장을 발견하고 항의했지만, 노동자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공사를 강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결국 개는 밤새 울부짖다가 이튿날 숨이 끊어졌다.

이들은 경찰 조사에서 “개는 이미 죽은 상태였다”며 공사 때문에 죽은 게 아니라고 주장했고 인도 동물학대방지법에 따라 보석금을 내고 지난 15일 풀려났다.

이에 주민들과 동물보호단체는 이번 공사를 주관한 공공사업부 청사 앞에서 시위를 벌였으나, 공공사업부 관계자는 “하청업체의 잘못으로 벌어진 일”이라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