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공지영 “내가 오해한 거라면 주진우가 나서서 말해달라”

공지영 “내가 오해한 거라면 주진우가 나서서 말해달라”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06-20 10:07
업데이트 2018-06-20 10: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지영 작가와 주진우 시사인 기자  뉴스1
공지영 작가와 주진우 시사인 기자
뉴스1
공지영 작가가 ‘이재명-김부선’ 스캔들에 대해 주진우 시사인 기자가 직접 해명해 줄 것을 요구했다.

공지영 작가는 19일 트위터에 “제가 오해했다면 주 기자가 나서서 말하세요. 제가 완전 잘못 들었다면 사과하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이와 함께 전 시사저널(현 시사인) 편집국장인 서명숙 제주올레 이사장이 김부선씨에게 주진우 기자를 소개해줬다는 내용의 기사 링크를 덧붙였다.

해당 기사에 따르면 서명숙 이사장은 “주진우 기자가 정치인의 사주를 받고 움직였다는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김부선씨로부터 도와달라는 부탁을 받고 주진우 기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연결해줬다”면서 “(김부선-주진우 통화의) 처음 출발점은 나다. 이재명씨가 아니다”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29일 공개된 ‘김부선-주진우 통화 녹취 파일’에는 주진우 기자가 김부선씨에게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을 비방한 글을 수정하고, 추가로 사과글을 올릴 것을 조언하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이에 공지영 작가는 지난 7일 “주진우 기자가 이재명 시장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자 ‘김부선 문제 때문에 요새 골머리를 앓았는데 다 해결됐다. 우리가 막고 있다’고 얘기했다”고 폭로하며 주진우 기자가 스캔들을 무마하는 역할을 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서명숙 이사가 “주 기자는 내 부탁으로 김부선씨에게 소송을 피할 대처법을 조언했을 뿐이지 그 역시 스캔들 관련 사실관계를 아는 것은 아니다”라고 밝힌 데 대해 공지영 작가는 자신의 폭로가 오해에서 비롯된 것이라면 주진우 기자가 직접 해명해줄 것을 요구한 것이다.

주진우 기자는 지난 6일 미디어오늘과의 통화에서 “(스캔들 무마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고, 11일 ‘나는 꼼수다’ 멤버인 김용민씨를 통해 “‘(나는) 진실을 모른다’가 진실이다. 나는 기자다. 신이 아니다”라면서 간접적으로 입장을 전한 바 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