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추미애 “내 재임기간 야당과 연정 가능성 0%…통합은 더 힘들어”

추미애 “내 재임기간 야당과 연정 가능성 0%…통합은 더 힘들어”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6-18 10:32
업데이트 2018-06-18 1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평화당 일부 구애에 선 긋기…“사법개혁 만전, 심기일전해 적폐와도 일전”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6·13 지방선거 승리와 관련, “앞으로 평화와 민생 경제를 중심으로 개혁입법에 박차를 가해 구체적 성과로 지지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추미애 대표
발언하는 추미애 대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6.18
연합뉴스
추 대표는 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및 라디오 인터뷰에서 “검경 수사권 조정 등 사법개혁을 중심으로 민생법안 처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자유한국당 반성이 진정성을 가지려면 방탄국회를 즉시 철회하고 국회 정상화부터 해야한다”면서 “판문점선언 지지결의안을 조속히 통과시켜 국회 차원에서 뒷받침하도록 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방선거 당선인들에게는 “심기일전해주길 당부한다”면서 “부정부패·적폐와도 일전을 각오해야 한다. 이를 위해 각 지방정부가 반부패 윤리선언을 지방 시민단체와 협력해달라”고 강조했다.

또 “지방의회에서 다수당인 집권 여당으로서 의장 선출 및 의회구성에 있어 불법이나 비리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달라”면서 “당은 기초단체장과 지방의원 중심으로 행정능력과 윤리의식을 제고할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추 대표는 관련 방침을 하달하겠다면서 “불법과 비리에는 무관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추 대표는 또 다른 야당과 연정 및 통합 문제와 관련, “연정(가능성)은 내가 재임하는 기간에는 0%”라면서 “연정도 안 되는데 통합은 더 힘들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밖에 대법관 전원이 이른바 재판거래 의혹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 “대법관 중 일부는 의혹이 제기된 재판 당시 법원행정처장이었거나 당시 대법관이 아니어서 의혹의 진위를 알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면서 “내용과 형식 모든 면에서 부적절한 발표”라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