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현아, 독기 찬 목소리로 “당신 하루 아침에 잘릴 수 있어”(음성)

조현아, 독기 찬 목소리로 “당신 하루 아침에 잘릴 수 있어”(음성)

입력 2018-06-18 09:37
업데이트 2018-06-18 10: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이 4일 오전 밀수·탈세 혐의에 대해 조사받기 위해 인천본부세관에 출석하고 있다. 2018.6.4  연합뉴스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이 4일 오전 밀수·탈세 혐의에 대해 조사받기 위해 인천본부세관에 출석하고 있다. 2018.6.4
연합뉴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일가의 갑질 폭로가 계속되는 가운데 이번에는 ‘땅콩 회항’으로 물의를 일으켰던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으로 추정되는 막말 음성파일이 공개됐다.

조 전 부사장이 남편의 수행기사가 거짓말을 했다며 고성으로 다그치는 내용이다.

조 전 부사장으로 추정되는 여성은 “당신은 하루아침에 잘릴 수 있는 사람이다. 당신 월급 주는 사람은 박 원장(조 전 부사장의 남편)이 아니라 나다”라고 소리를 지른다.

머니투데이는 18일 조 전 부사장 남편의 수행기사로 1년여간 일한 A씨와의 인터뷰와 A씨가 제공한 음성 파일을 보도했다.

조 전 부사장으로 추정되는 여성은 A씨가 남편의 점심일정을 제대로 보고 하지 않았다며 화를 낸다.

조 전 부사장은 “왜 거짓말을 하느냐. 이젠 간댕이가 부었냐?면서 ”내일부터 나오지 말라“고 화를 냈다.

이어 조 전 부사장은 ”정신 똑바로 차려라. 당신은 하루 아침에 잘릴 수 있는 사람이다. 내가 월급 주는 사람이다. 박원장이 아니고“라고 몰아붙였다.

음성 파일이 녹음된 시기는 2014년 12월 조 전 부사장이 승무원에게 땅콩을 제대로 서비스 하지 않았다며 비행기를 돌리게 한 이른바 ‘땅콩 회항’ 사건 이전의 일이다.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과 조현민 전 대한항공 전무의 막말 음성은 여러 차례 폭로됐으나 조 전 부사장의 음성파일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조 전 부사장의 상습적인 갑질에 불안증세가 심해진 A씨는 1년 만에 사표를 냈다고 밝혔다.

조 전 부사장은 현재 남편과 이혼 소송 중이다. 남편 박모씨는 지난 4월 초 서울가정법원에 조 전 부사장을 상대로 이혼 및 양육자 지정을 요구하는 소송을 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