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시민 “이제 정의당 당원 아니다”…당적 정리한 이유는

유시민 “이제 정의당 당원 아니다”…당적 정리한 이유는

입력 2018-06-15 10:27
업데이트 2018-06-15 10: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 유시민 공식사이트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 유시민 공식사이트
유시민 작가가 2013년 정계 은퇴 후에도 유지해왔던 정의당 평당원 자격을 정리했다고 밝혔다.

유 작가는 지난 13일 방송된 ‘배철수의 선거캠프’에 출연해 “유 작가는 정당에도 오래 있지 않았느냐”는 배철수의 말에 “이제 당원 아닙니다”라며 당적 정리 사실을 밝혔다.

유 작가는 선거 결과를 분석하는 과정에서도 “저는 소속 정당도 없는 사람인데”라며 거듭 정의당 당적 정리 사실을 언급했다. 전원책 변호사가 “정의당에서 어느 당으로 갈려고 탈당했느냐. 자유한국당으로 올려고?”라고 하자 유 작가는 “거긴 좀 그렇고”라고 응수했다.

이와 관련 정의당 사무총장은 이날 정의당 자유게시판에 “유시민 작가가 얼마 전 탈당계를 제출했다. 13일 언론에 탈당 사실을 밝힌 후 당대표에게 ‘정치에서 한걸음 더 멀어지고 싶어서 탈당한다’고 이유를 밝힌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유 작가는 지난해 5월 한겨레TV ‘파파이스’에 출연해 ‘저더러 왜 민주당 안가고 정의당에 있느냐’거나 ‘정의당에서 나가라’는 사람도 있다면서 민주당에 대해 “산을 들 만큼 힘이 있는데 힘이 있는 줄 모른다. 못미덥다. 또 저를 안 좋아하는 사람이 많아 안간다”고 말했다.

정의당에 대해서는 “가슴이 너무 작아서 큰 세상을 끌어안으면 자기도 피 흘리고 남들도 상처준다”며 “이번 대선을 거치면서 넓어지기 바랐는데 어느 날은 넓어진 것 같다가 어느 날은 도로 좁아진 것 같다가 이러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