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은수미 성남시장 당선자 “시민이 시장인 성남 만들 것”

은수미 성남시장 당선자 “시민이 시장인 성남 만들 것”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18-06-14 15:11
업데이트 2018-06-14 16: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민 삶 변화와 성남의 변화, 대한민국 변화 위해 노력”

14일 새벽 은수미 성남시장 당선인이 당선 확정과 함께 지지자들로부터 축하 꽃목걸이를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은수미 캠프 제공)
14일 새벽 은수미 성남시장 당선인이 당선 확정과 함께 지지자들로부터 축하 꽃목걸이를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은수미 캠프 제공)
“여러분의 시장으로, 여러분이 위임해주신 권한을 여러분의 삶의 변화와 성남의 변화, 대한민국 변화를 위해서 노력하겠다 라는 약속을 드립니다. ”

은수미 성남시장 당선자는 ‘조폭 지원’ 논란을 딛고 경기도내에서 유일한 여성 기초단체장이 됐다.

14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개표결과에 따르면 은 당선자는 득표율 57.6%인 28만 501표를 얻으며 31.2% 15만1698표를 얻은 자유한국당 박정오 후보를 12만8000여 표 차이로 따돌리며 당선을 확정 지었다. 바른미래당 장영하 후보는 9.8%인 4만7537표, 민중당 박우형 후보는 1.4%인 6833표를 기록했다.

은 당선자는 “여러분의 승리라는 것을 잊지 않겠다. 선거하는 동안 초심 잃지 말아 달라 손 붙잡고 부탁하셨던 것 알고 있다”며 “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여러분의 승리에 보답할 것”이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은 당선자는 “저를 찍어주셨든 저를 찍어주시지 않았든, 모두 제가 헌신하고 봉사해야 할 분들”이라며 “시민이 시장인 성남을 만들기 위해서 항상 듣고 보고 제 말은 아끼면서, 다만 실천만을 하면서 살겠노라 약속을 드린다”고 다짐했다. 그는 이어 “수정, 중원, 분당, 판교 다르다는 지적과 그 다름이 서로 어우러져 하나의 성남이 되야하고 격차나 차별로 이어져서는 안 된다는 간절함도 알고 있다”며 “모든 아이들과 모든 어르신들이 동등하게 보살핌을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하나로 어우러지는 성남, 단순히 성남이라는 브랜드를 넘어서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인 성남을 만들겠다”며 “평화의 시대를 경제와 복지로 새롭게 열어가는 성남을 만들어가겠다는 것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은 당선자는 학생운동과 노동운동을 하다가 19대 국회의원 선거때 민주통합당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했다. 20대 총선에서는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성남 중원구에 출마했다가 떨어졌고, 문재인 대통령 당선 뒤 청와대 여성가족비서관이 되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