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6·13지방선거] 정하영 김포시장 당선인 “서울과 인천·경기도 상대로 김포시의 평화·번영 세일즈맨 역할하겠다”

[6·13지방선거] 정하영 김포시장 당선인 “서울과 인천·경기도 상대로 김포시의 평화·번영 세일즈맨 역할하겠다”

이명선 기자
입력 2018-06-14 08:58
업데이트 2018-06-14 08: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책임행정제’ 도입해 책임지고 일하는 행정풍토 조성할 것

이미지 확대
정하영(오른쪽) 김포시장 당선인이 당선이 확정된 뒤 부인 방혜란씨의 손을 치켜들며 기뻐하고 있다. 정하영 후보측 제공
정하영(오른쪽) 김포시장 당선인이 당선이 확정된 뒤 부인 방혜란씨의 손을 치켜들며 기뻐하고 있다. 정하영 후보측 제공


“정의롭고 공정한 김포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김포 모두의 시장이 되겠습니다.”

6·13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의 경기 김포시장 정하영 당선인은 14일 압승을 거둔 당선소감을 이같이 밝혔다

정 당선인은 “김포의 시장은 시민 여러분이며, 시민께서 주신 한 표 한 표에 담긴 무거운 명령을 결코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금 이 순간 저는 냉전과 갈등의 끝을 선언한 북미정상회담을 생각한다. 저의 당선은 남북평화의 새로운 시대를 맞아 김포의 평화와 번영을 이루려는 시민 모두의 승리”라고 덧붙였다.

또 그는 “‘가정맹어호 苛政猛於虎’라는 말이 있다. “가혹한 정치는 호랑이보다 사납다”는데 정치를 누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우리 삶의 질이 좌우된다”면서 “김포는 지역 불균형과 난개발, 접경지역의 국방규제, 한강신도시의 인프라 부족 등 수많은 문제가 쌓여 있다”며 향후 김포시가 나아갈 행정을 암시했다.

새로 열린 민선7기시대에서 정 당선인은 “‘책임행정제’를 도입해 부시장을 비롯한 집행부가 시 행정을 책임지고 일하겠다. 저는 서울과 인천·경기도를 상대로 김포시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세일즈맨 역할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뿐만 아니라 그는 “김포시민들이 가장 고통받고 있는 대중교통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약인 서울지하철 5호선과 인천지하철 2호선의 김포연장이 실현될 수 있도록 서울시장과 인천시장을 만나 협조를 구하겠다”고 말하고 “시민과 소통을 위해 500인원탁회의를 운영하고 24시간 열린 시장실을 운영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당선인은 김포의 가치를 두 배로 향상시켜 김포를 김포답게, 김포시민이 자부심과 자긍심을 가지고 살 수 있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소감을 마무리지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