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6·13 선거] 경기지사 후보들 “최선 다했다. 믿는다”

[6·13 선거] 경기지사 후보들 “최선 다했다. 믿는다”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6-13 14:00
업데이트 2018-06-13 14: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6·13 지방선거 투표일인 13일 경기도지사 후보들은 최선을 다한 만큼 유권자들의 판단을 믿는다고 입을 모았다.
이미지 확대
투표하는 김영환 후보 부부
투표하는 김영환 후보 부부 6·13 지방선거 투표일인 13일 오전 바른미래당 김영환 경기도지사 후보 부부가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고잔푸르지오2차아파트 경로당에 마련된 이동 제6투표소에서 투표를 하고 있다. 2018.6.13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자유한국당 남경필, 정의당 이홍우, 민중당 홍성규 등 여야 후보 4명은 일찌감치 지난 8일 사전투표를 했고, 바른미래당 김영환 후보는 투표일인 이날 자택 근처에서 한 표를 행사했다.

민주당 이 후보는 전날 수원에서 유세를 마치면서 “최선을 다했다. 도구로 선택해 주길 바란다. 선택은 주인인 유권자의 몫이다. 주인의 집단지성을 믿는다”고 말했다.

한국당 남경필 후보는 “진실과 정직이 승리하는 것을 보여주는 6·13 선거가 될 것이다. 늘 위대한 선택을 해 온 도민 여러분을 믿는다”고 말했다.

바른미래당 김영환 후보는 이날 오전 8시 30분 안산시 자택 근처 투표소에서 아내 전은주 씨와 투표했다.

김 후보는 투표를 마친 뒤 “권력은 무상하고 진실의 힘은 강하다”며 “여러 가지 혼란스러우실 텐데 경기도민들께서 진실에 투표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 우리는 승리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정의당 이홍우 후보는 “이번 지방선거는 지방권력을 새롭게 교체하는 중요한 선거다. 투표에 많이 참여해주시고 특히 정당 투표는 정의당을 선택해 제1야당으로 교체시켜달라”고 호소했다.

민중당 홍성규 후보는 “지난 남북정상회담에 이어 12일 북미정상회담으로 한반도는 ‘자주와 평화, 통일의 새 시대’로 빠르게 진입하고 있다”며 “남은 것은 정치 적폐를 청산하고 대한민국의 정치 자체를 바꿔내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각 후보는 오전에 자택 등에서 휴식을 취한 뒤 오후에 캠프 사무실을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함께 개표 방송을 지켜볼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