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천대 카페형 휴식 라운지 ‘라곰’ 문열어

가천대 카페형 휴식 라운지 ‘라곰’ 문열어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18-06-12 16:25
업데이트 2018-06-12 16: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가천대는 12일 카페형 학생 휴식 라운지‘라곰을 조성 문을 열었다. 이길여(왼쪽에서 5번째) 총장 등 대학 관계자와 안톤 이케아 수석디자이너가 행사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가천대 제공)
가천대는 12일 카페형 학생 휴식 라운지‘라곰을 조성 문을 열었다. 이길여(왼쪽에서 5번째) 총장 등 대학 관계자와 안톤 이케아 수석디자이너가 행사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가천대 제공)
가천대학교는 학습과 휴식 공간인 카페형 휴식 라운지 ‘라곰’ 을 조성하여 문을 열었다.

12일 가천관 로비에서 이길여 총장을 비롯해 가천대 교무위원, 안톤 이케아 수석디자이너, 총학생회 간부 등 1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

‘라곰’은 스웨덴어로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은 충분함을 뜻한다. 절제와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스웨덴 생활방식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이름을 붙였다.

라곰은 약 260m² 규모로 회의테이블 6개, 노트북받침대 12개, 의자 50 여개, 소파 6개 등 학생들이 편하게 쉬며 토론할 수 있는 각종 집기들을 갖추고 있다. 가구전문 기업 이케아가 공간디자인을 맡았고, 실내건축학과 학생 30여명이 가구조립, 배치 등 공간 조성을 도왔다. 실내건축학과와 이케아는 앞으로 가구디자인 현장실습, 디자인 마케팅 등을 상호협력할 계획이다.

가천대는 학생들이 최대한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라운지를 학생 친화적으로 꾸몄다. 학생들은 라곰에서 자유롭게 소통하며 토론할 수 있고 소파에 앉아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팀 과제 등으로 노트북 사용이 많은 학생들을 위해 노트북받침대와 콘센트를 곳곳에 배치했다. 가천대는 앞으로 라운지에서 미술작품 전시 등 문화예술 행사도 마련할 계획이다.

이날 라운지를 찾은 이다영(21·여·식품영양학과3)씨는 “유명카페처럼 예쁘게 잘 꾸며 놓아서 자주 오고 싶다”며 “라운지에서 친구들과 같이 놀며 공부해 힐링의 시간을 갖겠다”고 말했다.

채재은 기획처장은 “학생들은 라운지에 모여 팀 과제를 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어 창업과 학생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좋아할만한 학생 친화 공간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