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정은, 한밤 ‘깜짝’ 외출…김여정·리수용 등 대거 동행

김정은, 한밤 ‘깜짝’ 외출…김여정·리수용 등 대거 동행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6-11 22:10
업데이트 2018-06-11 23: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만면에 웃음 지으며 호텔 나서…시내 명소 방문 가능성

북미정상회담을 위해 싱가포르를 방문 중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1일 밤 ‘깜짝’ 외출에 나섰다.



싱가포르 세인트리지스 호텔에 머물던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9시 4분(한국시간 오후 10시 4분)께 호텔 로비에 등장했다.

김 위원장은 인민복 차림으로 누군가와 대화를 하며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왔다. 만면에 웃음이 가득한 표정이었다.

김 위원장의 여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과 리수용 당 부위원장, 그리고 김창선 국무위원회 부장이 김 위원장과 함께 로비로 내려왔다.

리용호 외무상, 노광철 인민무력상, 김성혜 통일전선부 통일전선책략실장, 김성남 당 국제부 제1부부장도 로비에서 대기하다 합류했다.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은 일단 보이지 않았다.

김 위원장은 곧이어 전용차를 타고 호텔을 떠났고 김여정 제1부부장 등 수행단도 뒤따랐다.

김 위원장의 행선지는 아직 확인되지는 않았으나 시내의 명소를 돌아볼 가능성이 있다.

앞서 현지 매체 스트레이츠 타임스는 김 위원장이 이날 밤 ‘미니 시티 투어’를 나설 것이라며

의 스카이파크나 싱가포르의 오페라하우스로 불리는 ‘에스플러네이드’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이 묵고 있는 세인트리지스 호텔에는 오후 8시(한국시간 오후 9시)께부터 싱가포르 경찰 등이 투입되며 부쩍 경비가 강화됐다.

현장에는 취재진의 접근을 막기 위한 프레스 라인이 설치됐고 호텔 측에서는 취재진에게는 휴대전화를 꺼내지 말라고 당부했다.

김 위원장은 전날 창이공항을 통해 입국한 후 저녁에 리셴룽 싱가포르 총리를 만났다. 이날은 공개 일정이 없었으나 오후께 시내의 몇 군데 시설을 참관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됐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