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광고모델 ‘방탄 마케팅’ 대박

입력 : ㅣ 수정 : 2018-06-08 02:04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KB스타뱅킹 영상 유튜브 800만뷰…‘방탄’ 체크카드·적금 상품 이달 출시
KB국민은행의 광고모델로 선정된 스포츠스타에 이어 아이돌그룹도 ‘대박’을 터뜨렸다. 올해 초 계약한 방탄소년단이 최근 미국 빌보드200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승승장구하면서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7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KB스타뱅킹 광고 영상은 유튜브에서 석 달 만에 800만뷰 돌파를 앞두고 있다. 역대 KB금융 광고 영상 중 최다 조회 수다. 국민은행은 지난 1월 방탄소년단과 1년 단위 광고모델 계약을 맺었다. 이후 5개월이 채 지나지 않은 지난달 28일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정상에 올랐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연일 ‘방탄 효과’가 계속되면서 유튜브 영상도 광고가 아닌 콘텐츠로 사랑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달 말에는 방탄소년단 체크카드와 적금 상품도 출시한다. 방탄소년단 관련 금융 상품을 출시해 달라는 팬들의 요청이 쇄도했기 때문이다. 국민은행은 방탄소년단의 단체사진이 들어간 통장과 체크카드 디자인을 완료한 상태다. 이전부터 상품 출시를 계획했지만 허인 행장의 지시로 새 앨범 컴백 이후로 미뤘다는 후문이다.

국민은행은 ‘스포츠 마케팅’의 강자로도 알려져 있다. 2006년 당시 유망주이던 김연아 선수와 계약한 뒤 지금까지 국민은행의 대표 얼굴로 활약하고 있다. 또 KB금융은 박인비, 손연재, 윤성빈, 심석희 등 후원하는 선수마다 좋은 성적을 거둬 화제가 됐다. 이런 ‘안목’은 방탄소년단에도 통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꿈에 다다른 방탄소년단과 이들을 미리 알아본 국민은행의 ‘케미’(궁합)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2018-06-08 21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서울Eye - 포토더보기